지난주는 신작이 뜸해 다소 심심한 주간이었습니다. ‘마리오 & 루이지 RPG 4: 드림 어드벤처’의 한글화 정식 발매 소식이 있었지만 그 외에는 확장팩이나 이식작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죠. 특히 ‘아키에이지’의 에아나드, ‘테라’ 비검사 업데이트 외에는 온라인게임에 관한 별다른 소식이 없어서 더욱 고요한 한 주였습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전해드립니다. 1월 넷째주에는 한글화 출시되는 패키지게임이 무려 3개나 되는데요, ‘아키바스 트립 2’과 같은 이미 인지도가 있는 타이틀도 발매됩니다. 온라인게임은 ‘소울마스터’ 외에 다른 소식은 없습니다.
‘소울마스터’ 포커스 그룹 테스트
▲ '소울마스터'의 첫 포커스 그룹 테스트가 시행된다 (사진제공: 와이디온라인)
와이디온라인이 개발 중인 MORPG ‘소울마스터’의 첫 포커스 그룹 테스트가 25일(토) 하루 동안 진행됩니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테스터를 신청한 유저 중 100명을 선정, 논현동에 위치한 한 PC방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소울마스터’는 플레이어가 보유한 소울(유닛)로 부대를 편성해 대규모 전투를 펼치는 작품으로, 여러가지 외형과 특성을 가진 소울의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에 캐릭터 육성 요소까지 더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소울마스터’는 이미 중국에서 비공개 테스트를 두 차례 진행했고, 현지에서 좋은 호응을 얻어낸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번이 한국에서 최초로 게임을 공개하는 자리인만큼 유저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됩니다.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PS4 버전 한글화 정식 발매
▲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유튜브 공식 채널)
유비소프트의 주요 IP 중 하나인 ‘어쌔신 크리드’의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PS4 버전이 오는 23일(목) 한글화 정식 발매됩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는 지난해 12월에 PC및 PS3, Xbox360 등으로 출시된 동명의 작품을 차세대 콘솔 PS4로 이식한 것으로, 더욱 정교해진 그래픽과 물리 효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는 시리즈 중 최초로 해상전투가 도입되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 PS3 버전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타이틀에 동봉된 업그레이드 코드를 사용, 9,900원에 PS4 버전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키바스 트립 2’ 한글화 정식 발매
▲ '아키바스 트립 2'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튜브)
행인의 옷을 벗겨 세상을 구하는 괴짜 히어로가 주인공인 ‘아키바스 트립 2’가 23일(목), PS3와 PS비타로 한글화 정식 발매됩니다.
‘아키바스 트립 2’는 어콰이어에서 제작한 ‘아키바스 트립’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전작인 ‘아키바스 트립’은 일본에 실제 존재하는 아키하바라 거리를 완성도 높게 재현하고 탈의 액션이라는 기상천외한 소재를 선택해 탄탄한 매니아층을 형성한 바 있는데요, ‘아키바스 트립 2’는 그와 같은 요소들이 더욱 강화됐습니다.
전작 ‘아키바스 트립’이 PSP로 출시된 것과 달리 ‘아키바스 트립 2’는 PS비타로 발매되어 그래픽수준이 한층 높아졌고, 아키하바라에 있는 실제 건물들을 게임 속에 삽입하는 등 현실성을 더했습니다. 특히 일본판에서는 폭넓은 서브컬쳐 문화를 인용한 재치 있는 대사가 많이 등장했는데, 한글판에서도 그 센스가 그대로일지 궁금하네요.
‘레고 키마의 전설: 라발의 여행’ 한글화 정식 발매
▲ '레고 키마의 전설: 라발의 여행'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스팟)
3DS 버전 ‘레고 키마의 전설: 라발의 여행’이 오는 23일(목) 한글화 정식 발매됩니다.
‘레고 키마의 전설: 라발의 여행’은 완구로 출시된 레고 ‘키마의 전설’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액션게임입니다. ‘키마의 전설’은 사자 부족의 왕자 라발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모험을 담고 있는데요,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진행됩니다. 주인공 라발은 동물 부족의 균형을 해치려는 악어 부족 ‘크래거’에 맞서 마법 에너지 ‘키’를 지켜내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특히 ‘키마의 전설’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에 더해 게임까지 3DS로 출시되면 더욱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 발매
▲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유튜브 공식 채널)
림빅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가 오는 23일(목) PC로 출시됩니다.
‘마이트 앤 매직 10: 레거시’는 1986년 RPG로 첫 출시된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이번 작품은 넘버링으로는 ‘마이트 앤 매직 9’의 후속작이지만, 실제 내용은 ‘마이트 앤 매직 6’의 뒤를 이어 대천사들이 모인 야산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특히 1인칭 시점을 채택하고 플레이어가 직접 4인 파티를 구성하여 던전을 탐험하는 등 전체적으로 ‘마이트 앤 매직’ 초기의 시스템을 접목해, 과거의 향수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전국 바사라 4’ 정식 발매
▲ '전국 바사라 4' 공식 PV (영상출처: 캡콤 유튜브 공식 채널)
캡콤의 일기당천 게임 ‘전국 바사라 4’가 PS3로 23일(목) 정식 발매됩니다.
일본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전국 바사라’ 시리즈의 4번째 넘버링 작품 ‘전국 바사라 4’는 장수 한명이 수많은 적을 상대하며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는, 이른바 무쌍류 게임입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최대 40명 이상의 장수가 등장하고, 동료에게 직접 지령을 내리는 ‘전우지령’, 플레이어의 상황 판단력을 요구하는 ‘전우사고’ 등의 시스템이 추가되어 더욱 다이나믹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드래곤볼 Z 배틀 오브 Z’ 정식 발매
▲ '드래곤볼 Z 배틀 오브 Z'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튜브)
‘드래곤볼’ IP를 활용한 최신 액션게임 ‘드래곤볼 Z 배틀 오브 Z’가 23일(목), PS3와 PS비타, Xbox360으로 정식 발매됩니다.
‘드래곤볼 Z 배틀 오브 Z’의 가장 큰 특징은 4인 1조로 팀을 꾸려 싸우는 ‘팀 난전 액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대전 액션게임의 기본 요소인 1:1 모드도 지원하며, 원작 ‘드래곤볼 Z’를 토대로 구성된 스토리 미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특정 조건을 만족시킨 상태로 미션을 완료하면 새로운 퀘스트가 개방되고,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주어지는 등 대전액션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우타쿠미575’ 발매
▲ '우타쿠미575' 게임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우타쿠미575' 공식 유튜브 채널)
세가의 신작 리듬게임 ‘우타쿠미575’가 오는 23일(목), PS비타 전용 타이틀로 출시됩니다.
‘우타쿠미575’는 일본의 전통시 ‘하이쿠’의 형식을 빌려, 화면 양쪽에서 내려오는 문구를 맞춰 노래를 만드는 리듬액션게임입니다. 해당 작품은 여고생 ‘마사오카 아츠키’와 ‘코바야시 맛챠’의 고교 생활을 중심으로 진행되는데요, 리듬을 정확하게 맞추면 두 소녀가 귀여운 춤을 추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두 캐릭터의 의상을 자유롭게 갈아입힐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가미되어, 음악을 연주하는 중에도 다양한 제스처와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최근에 막내 위치를 벗어난 풋풋한 기자. 육성 시뮬레이션과 생활 콘텐츠를 좋아하는 지극히 여성적인 게이머라고 주장하는데, 이상하게 아무도 납득하지 않는 것 같음.glassdrop@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