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I.G.I 2, 중국에서 수난

/ 1

중국 중경시 저작물 출판국에서 대대적인 조사작업을 벌이는 등 냉전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액션게임 I.G.I 2가 중국에서 수난을 겪고 있다.

제보에 따르면 이 게임은 중국을 악의 화신으로 만들었으며 중국인민해방군을 몰살해야 승리를 취득할 수 있다는 내용 때문에 많은 중국 게이머들의 분노를 사서 판매가 금지되고 있는데도 일부 소매점에서는 판매가 비교적 잘되고 있는 편이라는 것.

중경대학 A구역 정문 앞에 있는 한 매장에서 "I.G.I 2가 있는가?"라고 묻자 PC방 주인은 "물론 있지. 게다가 중국어버전인데"라고 하며 많은 게임들 중 꺼냈다. 그의 소개에 따르면 이 게임의 판매량은 괜찮으며 다른 매장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다른 매장에서도 내용은 반 중국적이지만 판매량이 좋아 계속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중경시 저작물 출판국의 각 지역 담당자들이 이러한 매장에 대해 수색을 벌였는데 지금까지 이 게임을 압수한 수량은 400여개에 달하고 이 게임의 판매자들에게는 교육조치가 내려질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전작의 평가가 `걸작이 될 뻔한 망작`이라는 오명을 뒤로 하고 다시 한번 팀을 구성해 후속작을 내 놓았다. I.G.I 2는 전작에서 호평을 받았던 부분은 이어받고 혹평을 받았던 부분은 확 뜯어고치는 방식으로 제작...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