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당구? NO! 신세대 직장인, 진삼국무쌍으로 동료愛 활짝~!

/ 1

CJ인터넷의 대형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 온라인이 20~30대 직장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직장인 여가 문화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년 여의 기간 동안 4차례의 테스트와 현지화 작업을 마치고 드디어 지난 19일에 정식으로 출시된 ‘진삼국무쌍 온라인’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20-30대 남성들이 50%를 차지, 가장 비중이 높은 게이머층으로 분류됐다. 또한 이용 시간 집계에서도 12-1시 사이의 구간과 저녁 10시 이후의 구간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이며, 직장인들의 점심 시간과 저녁 이후 음주와 당구를 즐기던 여가 시간에 플레이가 집중되어 있음을 증명했다.

온라인 게임에서 주 유저층으로 알려져 있던 10-20대의 연령층보다 20-30대 연령층의 이용이 높은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진삼국무쌍 온라인’은 한 때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은 동명의 전설적인 콘솔 게임을 온라인화 한 것으로, 출시 전부터 기존 게임의 매니아였던 20-30대 게이머들의 기대와 참여가 높다는 것이 하나의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1시간을 넘어서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류의 게임보다 상대적으로 짧은 게임 시간과, 대전에 최적화된 게임성을 들 수 있다.

총 4개로 구분되어 있는 ‘진삼국무쌍 온라인’의 대전 모드 중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역시 극한의 액션성을 구현한 <대전> 컨텐츠다. 대전 컨텐츠는 결투, 격돌, 쟁탈, 길드전의 네 가지 모드로 세분화되어 있어, 게이머들이 다양한 느낌의 액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결투 모드’는 선단 강화가 모두 되어 있으며 격파 당할 시에도 소실이 없는 모드로 PVP만을 위한 모드다. 격돌보다 캐주얼한 요소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상대 플레이어 10명을 먼저 격파하면 승리한다.

팀 전략이 요구되며 대규모 대전을 경험할 수 있는 ‘격돌 모드’는 거점 제압, 적 지휘관 10명 격파, 3000명 병사 격파의 3가지 모드로 다시 분류된다. 거점 제압은 고루파괴, 병사격파, 병장격파, 무장격파 4가지 종류의 거점을 먼저 제압해야 하고, 적 지휘관 10명 격파는 상대 플레이어 10명을 먼저 격파해야 한다. 3000명 병사 격파는 먼저 3000명의 병사를 격파하는 팀이 승리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메인 대전 모드로 꼽히는 도시와 도시간 ‘쟁탈전’이 있다. 평소 격돌을 통해 도시 별 격돌도를 쌓고, 격돌도가 높은 도시에서 낮은 도시로 쟁탈전을 할 수 있다. 특정 기간 마다 열리는 공성전의 개념으로, 궁극적으로는 3국 통일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게이머들은 ‘쟁탈전 모드’를 통해 수백 명의 게이머들과 치고, 때리고, 피하고, 막는 고난도의 호쾌한 액션을 겨룰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간 대전 능력을 견주는 길드전이 준비되어 있다.

‘진삼국무쌍 온라인’의 이러한 4개의 대전 방식은 각 모드마다 짧게는 15분에서 길게는 1시간의 플레이 시간이 소요되어, 업무와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이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개개인의 능력을 견주거나 팀으로 함께 즐기는데도 적절하여, 직장인들의 새로운 여가 생활로 주목을 끌며, 기존 당구와 스타크래프트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더불어, 불황의 시기를 맞아 술자리나 당구에 소요되는 비용보다 저렴한, PC방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직장인들의 ‘진삼 붐’에 일조하고 있다. 또한, 개인 및 직장의 소규모 친목 모임에서도 간단한 식사를 즐긴 후 ‘진삼국무쌍 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으로 우애를 다지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이 같은 직장인들의 ‘진삼국무쌍 온라인’에 대한 열렬한 호응에 CJ인터넷의 권영식 이사는 “일부 연령층의 놀이로만 인식되었던 온라인 게임이 ‘진삼국무쌍 온라인’을 통해 20-40대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생활 레저로써의 가능성을 보여준 동시에 온라인 게임 시장의 파이를 넓힌 데 보람을 느낀다.”며 “향후 ‘진삼국무쌍 온라인’의 마케팅과 운영에 있어서도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는 게임의 대중성을 감안하여 전략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제작사
코에이테크모
게임소개
'진 삼국무쌍 온라인'은 콘솔 게임 '진 삼국무쌍'의 일관된 장점인 일당백으로 적 쓸어버리기의 쾌감을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겨왔다. 콘솔에서와 마찬가지로 패드를 이용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콘솔에 있던 모든 요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