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선정성 논란 헤비 레인, UAE에서 금지 게임 판정

/ 1

PS3 독점 게임 중 하나인 헤비 레인: 더 오리가미 킬러`(이하 헤비 레인)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금지 게임 판정을 받았다.

중동 게임전문 사이트 megamer22, UAE의 국가 미디어 위원회(NMC)에서 헤비 레인을 금지 게임으로 지정하였다고 밝혔다. ‘헤비 레인은 지난 1 8다크사이더스이후 올해 두 번째로 아랍 지역에서 금지 게임으로 지정되었다. ‘다크사이더스때와 같이 금지게임 선정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지 언론은 선혈과 성적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중동 지역의 게임 등급판정은 매우 엄격한 편이다. 특히 도박 조장, 성적 콘텐츠, 종교적으로 터부시되는 부분에 대해서 엄격한데, ‘포켓몬시리즈의 경우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다비드의 별이 등장한다는 이유로 금지 게임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높은 심사기준을 이유로 EA단테스 인페르노의 중동지역 출시를 포기하기도 했다.

헤비 레인은 국내에서도 이슈가 된 게임이다. 작년 12월 예고편 동영상에 등장한 여성 캐릭터의 노출 수위와 게임 내 성관계 장면 묘사로 선정성 논란이 일어 보도되기도 했다.

국내 심의에서 `헤비 레인`은 청소년 이용불가 판정을 받았으며, 지난 18일 진행된 예약판매에 이어 2 26일 한글화된 버전이 정식 발매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헤비레인 2010. 02. 18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퀀틱드림
게임소개
`인디고 프로페시`에서 추격당하는 살인마의 이야기를 심도 있게 담아낸 `퀸틱 드림`이 이번에는 입장을 바꾸어 살인마를 쫓는 이야기를 담았다. `헤비 레인`은 방대하면서도 유동적인 스토리라인과 뛰어난 모션 캡처 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