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정통 RPG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세부 정보 공개

/ 1

▲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킥스타터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라리안스튜디오의 정통 RPG ‘디비니티’ 시리즈는 유저 한국어화될 정도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지난 26일(현지시간), 그 최신작인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가 킥스타터 시작과 함께 처음으로 정보를 공개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2014년 발매된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과 동일하게 3인칭 탑뷰 시점, 4인 파티 기반의 플레이를 채택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주인공의 태생 및 배경에 따라 점차 변해가는 정체성과 삶을 테마로 잡았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한 명의 메인 캐릭터와 3인의 동료가 펼치는 모험을 다룬다. 메인 캐릭터는 능력치는 물론, 인간, 엘프, 드워프, 리자드 4가지 종족과 캐릭터 배경 스토리까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선택한 종족이나 배경 스토리에 따라, 스토리에 크고 작은 영향을 받게 된다.


▲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파티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킥스타터 페이지)

전작에서 선보였던 대화 시스템도 한층 발전했다. 주요 선택지가 늘어난 것은 물론, NPC가 어떤 캐릭터와 대화하느냐에 따라 전체 스토리 흐름이 달라지기도 한다. 한 예로, 선택지 중에는 드워프, 혹은 특정 직업만 선택할 수 있는 대화문이 있다. 이 점을 공략해 매 플레이마다 완전히 다른 이야기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전투에서도 몸을 원거리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엄폐 시스템’부터, 신규 상호 작용인 ‘밀기’와 ‘당기기’, 새로운 ‘소스 스킬’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됐다. 특히 두 종류의 마법을 조합할 수 있는 ‘스킬 제작’ 등을 통해, 보다 강력한 위력의 마법을 부리는 것도 가능해졌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PC로 2016년 말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정식 발매 여부는 미정이다.








▲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킥스타터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라리안스튜디오
게임소개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라리안스튜디오 대표 RPG 타이틀 ‘디비니티’ 최신작으로, 방대한 자유도와 정통 RPG 특유의 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전작 ‘오리지널 신’과 마찬가지로 3인칭 탑뷰 시점...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