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조별 예선 1일차, 페이커 주춤, 더블리프트 활짝

/ 1
10월 1일(목),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쉽(이하 롤드컵)의 조별 풀리그 1일 차가 프랑스 르 독 풀먼에서 펼쳐졌다. 해당 경기는 5.18 버전으로 진행되었으며 OGN과 아프리카 TV, 네이버 스포츠, 다음 TV팟을 통해 생중계됐다.

첫 번째 경기에서는 유럽의 맹주 프나틱(Fnatic)과 중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롤드컵에 진출한 인빅터스 게이밍(Invictus Gaming, IG)이 맞붙었다. 팽팽한 접전을 예상했던 팬들의 기대와는 달리 프나틱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IG를 꺾었다. 그 중심에는 한국인 용병 레인오버(김의진)이 있었다. 엘리스를 선택한 그는 시종일관 공격적인 모습으로 IG를 압도했다.

조 편성부터 화제가 되었던 H2K와 SKT(SK Telecom T1)의 대결은 SKT의 승리로 끝이 났다. 롤드컵 선수 순위 1위에 등극했던 페이커는 다소 아쉬운 경기를 펼쳤지만, 마린이 피오라를 꺼내 트리플 킬을 기록하는 등 슈퍼 플레이를 펼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던 경기는 CLG(Counter Logic Gaming)과 플래쉬 울브즈(Flash Wolves, FW)의 대결이었다. 글로벌 골드가 10,000가량 뒤쳐진 CLG 였지만, 팀의 정신적 지주 더블리프트의 활약에 힘입어 자신들의 2년만의 롤드컵 복귀전을 화려한 역전승으로 장식했다.

한편, EDG(Edward Gaming)는 방콕 타이탄즈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를 펼쳤고, 한국 대표인 쿠 타이거즈도 페인 게이밍에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순항을 알렸다. 다음은 롤드컵 1일 차에 가장 빛났던 선수들의 챔피언 공략이다.

<레인오버의 엘리스 공략>


▲ 롤드컵에서 활약한 프나틱 레인오버의 엘리스 공략

<스니키의 트리스타나 공략>


▲ 롤드컵에서 안정적인 활약을 선보인 스니키의 트리스타나 공략

<마린의 피오라 공략>


▲ 롤드컵에서 승리를 거둔 마린 피오라의 템트리

<폰의 갱플랭크 공략>

▲ 두 번째 롤드컵 우승에 도전하는 폰의 갱플랭크 템트리 

<더블리프트의 징크스 공략>


▲ 롤드컵에서 대 역전극을 이뤄낸 더블리프트 징크스의 템트리


<호진의 리 신 공략>


▲ 성공적인 롤드컵 데뷔전을 치룬 호진의 리 신 공략

한편, 게임메카는 롤드컵에서 활약한 챔피언들의 아이템트리, 스킬트리, 룬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국민트리'를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