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몽골의 칸 등장, 크루세이더 킹즈 3 신규 확장팩 출시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43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크루세이더 킹즈 3: 칸 오브 더 스테페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중세 유럽에서 군주가 되어 가문을 이끌어가는 여정을 다룬 ‘크루세이더 킹즈 3’가 영역을 대대적으로 넓혔다. 대초원 정복을 꿈꾸는 칸이 되어볼 수 있는 신규 코어 확장팩 ‘칸 오브 더 스테페(Crusader Kings III: Khans of the Steppe)가 출시됐다.

4월 28일 출시된 이번 확장팩은 ‘대초원의 칸’이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몽골 지역을 배경으로 대초원을 누비는 칸에 초점을 맞춘다. 칸이 되어 전쟁을 일으켜 여러 제국을 정복하며 건조한 스탭 지대(기후가 건조한 대초원)를 통일해야 한다. 정복한 나라는 속국으로 삼을 수 있다. 속국은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지배 유형으로 서로가 혜택을 얻어가면서도 독립성을 유지하는 관계를 맺는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북마크 테무친, 새해 축제 차강사르 등 몽골 문화와 전통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스텝 지대는 강수량이 적은 초원 지대이기에 땅의 비옥도가 계속 바뀌기에 거처를 자주 옮겨야 한다. 이러한 부분도 유목 정부로 구현된다. 지역을 옮겨 다니면서도 백성을 통솔하여 왕국을 안정적으로 통치해나가야 한다.

▲ 크루세이더 킹즈 3: 칸 오브 더 스테페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28일 발매된 신규 코어 확장팩은 별도 구매도 가능하지만 지난 3월에 출시된 시즌 패스에도 포함된다. 시즌 패스에는 이번에 나온 것을 포함해 신규 콘텐츠 4개가 포함된다. 이 중 겨울 발매를 예정한 ‘올 언더 헤븐’에는 중국, 일본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까지 영역이 넓어진다.

몽골을 호령하는 칸에 초점을 맞춘 ‘칸 오브 더 스테페’는 스팀에서 리뷰 수 127개에 ‘매우 긍정적(84%)’을 유지 중이다. 몽골을 다스리는 징기스칸의 삶을 체험할 수 있어 만족스럽고, 겨울에 공개될 동아시아 지역도 기대된다는 평이다. 아울러 크루세이더 킹즈 3 본편은 5월 13일까지 스팀에서 70% 할인된 1만 6,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크루세이더 킹즈 3: 칸 오브 더 스테페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크루세이더 킹즈 3 2020년 9월 2일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파라독스인터랙티브
게임소개
'크루세이더 킹즈 3'는 11세기~15세기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벌이는 실시간 대전략게임 크루세이더 킹즈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은 영국과 프랑스, 스페인, 인도, 스칸디아비아와 중앙 아프리카까지 아우르는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