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챔피언 공략, 오리진 소아즈의 탑 룰루 템트리

/ 1


전세계 최강팀들이 맞붙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4강전이 벨기에 브뤼셀의 브뤼셀 엑스포에서 24일, 25일 양일간 열린다. 첫 경기는 플래시 울브즈를 꺾고 올라온 유럽의 오리진과 대만의 ahq e스포츠 클럽을 제압하고 진출한 SK텔레콤 T1이 24일 오후 11시 30분에 맞붙는다. 그리고 다음날인 25일 오후 10시에는 유럽의 명가 프나틱과 쿠 타이거즈가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 롤드컵 4강 일정 및 대진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16일에 있었던 8강 A조 2세트에서 오리진의 탑 라이너 소아즈가 룰루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소아즈의 룰루 템트리 및 룬, 특성



▲ 강력한 포킹 공격과 라인 정리 능력을 가진 미드 라이너 '룰루'

소아즈는 초반 라인전에서 원활한 미니언 정리를 위해 ‘도와줘, 픽스(E) -> 반짝반짝 창(Q) -> 변덕쟁이(W)’순으로 기술을 배웠다. 그리고 초반부터 적에게 ‘도와줘, 픽스(E) -> 반짝반짝 창(Q)’ 연계기로 꾸준히 피해를 줬다. 완성 아이템은 부족한 마나 수급 능력을 높이기 위해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우선 맞췄고, 이후 ‘라바돈의 죽음모자, 심연의 홀’ 등을 추가해 주문력을 높였다. 또한, 소아즈는 표식에 ‘공격 속도’ 룬을 착용해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를 높였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