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챔피언 공략, KOO 스멥의 탑 피오라 템트리

/ 1


라이엇게임즈는 26일, 2015시즌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 (이하 롤드컵 2015) 결승전 대진이 한국의 SK텔레콤 T1과 쿠 타이거즈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르 독 풀먼에서 조별예선으로 막을 올린 롤드컵 2015는 영국 런던의 웸블리 아레나에서 8강, 벨기에 브뤼셀의 브뤼셀 엑스포에서 4강을 거쳐 오는 31일 오후 9시 독일 베를린의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피날레를 장식한다.

벨기에에서 진행된 4강전은 SK텔레콤 T1 vs 오리진, 쿠 타이거즈 vs 프나틱 대결구도가 형성되며 한국과 유럽의 대결로 압축됐다. 여기서 SK텔레콤 T1과 쿠 타이거즈 모두 상대팀을 3:0으로 완파하여 결국 결승 무대에선 한국팀간 일대격돌이 성사됐다.


▲ 롤드컵 4강 결승전 대진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결승전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 결승전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 결승전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18일에 있었던 8강 D조 2세트에서 KOO Tigers의 탑 라이너 스멥이 피오라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스멥의 피오라 템트리 및 룬, 특성



▲ 기술 재설계와 추가 상향 패치 이후 탑 대세 챔피언으로 떠오른 '피오라'

스멥은 3레벨까지 ‘찌르기(Q) -> 가속(E) -> 응수(W)’순으로 기술을 배웠으며, 이후 ‘찌르기(Q)’와 ‘가속(E)’을 먼저 마스터했다. 완성 아이템은 피오라와 궁합이 좋은 ‘칠흑의 양날도끼’와 ‘굶주린 히드라’를 우선 맞췄으며, 이후 ‘망자의 갑옷, 피바라기’ 등을 추가했다. 또한, 스멥은 문양과 정수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착용하고, 마술 특성에 4포인트를 투자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를 40%로 맞췄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