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지난 10월 21일은 경찰의 날이었습니다. 각지에서 고생하는 경찰들을 한 번쯤 생각하는 날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일날 경찰관 1명이 순직하는 등, 경찰의 길은 비단 하루만이 아니라 365일 내내 고됩니다.
치안을 지키는 경찰의 일은 오래 전부터 우리 삶과 밀접했습니다. '세상이 평화로워 포졸들이 할 일이 없었다'라는 구절처럼 국가의 구성에 꼭 필요할 뿐만 아니라, 만인을 불의의 사고에서 지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도맡아 왔습니다.
만약에 경찰이 없다면 얼마나 어지러울까요? 다스리는 사람이 있어도 지키는 사람이 없고, 지켜볼 사람은 있어도 나설 사람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플 월드에서조차 경찰은 필요합니다. 트라이아 근위대가 못하는 일도 처리하는 '퀸즈 타운 경찰서'처럼 말입니다.


▲ 퀸즈 타운, 엘레강스 로드 31번지
'퀸즈 타운 경찰서'는 수도 트라이아의 바로 옆에 있습니다. 모름지기 경찰서는 찾아가기 쉬운 곳에 있어야 하는 만큼, 참으로 적절한 위치 선정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니 현실의 경찰서를 연상케 하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투박한 책상과 캐비닛, 맨 뒤에 걸린 태극기가 인상적인 민원 접수대였습니다. 게다가 경찰도 교대로 한 분씩 상주하는 듯 했습니다.

▲ '퀸즈타운 경찰서'의 현관

▲ '퀸즈타운 경찰서'의 서쪽 전경

▲ '퀸즈타운 경찰서'의 동쪽 전경






▲ '퀸즈타운 경찰서'를 지은 게타님
오늘의 취재 대상인 게타님이었습니다. 여기서 설명이 필요하겠네요. 집주인은 '파워싱어'님이지만, '게타'님이 이 집을 지었고, 두 사람을 대신해서 집을 관리하는 분은 '경찰관'님이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이번 취재는 특별하게도 '게타'님과 '경찰관'님 두 분을 상대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우선 게타님의 안내를 받아 휴게실로 이동했습니다. 곧이어 늦은 시간까지도 경찰서에 남아있었던 경찰분들과 민원인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해 휴게실은 어느새 자리가 꽉 찼습니다.

▲ 경찰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 '퀸즈타운 경찰서'를 관리하고 있는 '경찰관'님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경찰관'님이 경찰의 날 70주년을 맞아 브리핑을 제안했습니다. 숲을 보려면 먼저 나무를 봐야 하는 법. 경찰서에 대해 캐물으려면 먼저 경찰을 알아 두는 것이 좋겠지요. '경찰관'님의 인도 하에 저를 포함한 모두가 다용도 회견장으로 향했습니다. 수상쩍은 이야기가 몇 번 오가긴 했지만, 메이플스토리2의 경찰들이 하는 일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브리핑

▲ 기록된 브리핑 내용
이후에는 '퀸즈타운 경찰서'의 관리자인 '경찰관'님과 시공자인 '게타'님, 두 분이 각각 들려주는 경찰서와 하우징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개인 일정 상 두 분이 함께 접속할 수가 없어서 취재는 시간을 두고 각각 한 분씩 진행됐습니다. 더불어 취재가 길어지는 동안 옆에서 계속 자리를 지켜주신 고마운 분들의 이야기도 함께 들어보았습니다.

▲ 입구의 수배전단



▲ 쇠창살로 둘러싸인 유치장

▲ 철통보안을 자랑한다고 한다



▲ 사무실



▲ 쉼터

▲ 침실






▲ 창고

▲ 경찰서장실



▲ 관리자 '경찰관'님 인터뷰

▲ 시공자 '게타'님 인터뷰



























▲ 10냥냥
이야기하는 내내 두 분은 하우징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뽐냈습니다. 메이플 월드의 치안을 이 분들께 맡겨도 괜찮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지난 번 카지노에서 만났을 때처럼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틀림없이 메이플스토리2의 모두에게 믿음을 살 날이 올 테지요.
오늘 밤, 메이플 월드의 안전을 위해 분주한 '퀸즈타운 경찰서' 사람들에게 맛있는 '탱탱라면' 한 그릇과 '레인보우 쉐이크' 한 잔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 호위 받는 기분이 들어서 설렜다

▲ 메이플 월드의 치안에 힘쓰는 경찰들과 함께

▲ 게타님과도 한 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평탄한 듯 평탄치 않은 길을 지나 여기까지 왔습니다.
와우, 세컨드 라이프, 그 밖에 롤플레잉 가능한 게임들을 좋아합니다.
느긋한 인생도 좋아합니다.ljh2323@gamemeca.com
게임일정
2025년
04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