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챔피언 심층 공략] SKT 페이커 미드 라이즈 콤보 공략

/ 1
지난 10월 31일(토),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이하 롤드컵)'이 SK Telecom T1(이하 SKT의 대회 최초 2회 우승으로 종료됐다. 페이커와 마린을 앞세운 SKT T1은 롤드컵 16전 중 단 1패만 기록하며 자신들이 세계 최강의 팀이란 것을 알렸다.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에서 우승한 SKT 선수들의 룬, 특성, 아이템 트리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보았다. 이번 롤드컵 우승팀 선수들의 아이템트리를 랭크 게임에 활용해보자. 다음은 지난 10월 31일(토) 롤드컵 결승전 4세트에서 사용한 SKT의 페이커가 사용한 아이템트리 공략이다.

페이커의 라이즈 아이템트리 및 룬, 특성


▲ 페이커 라이즈의 스킬트리

페이커는 1레벨에서 3레벨까지 주문 흐름(E) -> 과부하(Q) -> 룬 감옥(W)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했다. 이후 페이커는 과부하(Q) -> 룬 감옥(W) -> 주문 흐름(E) 순으로 마스터했고, 궁극기인 필사적인 힘(R)은 6레벨, 11레벨, 16레벨마다 레벨업 했다.


▲ 페이커 라이즈의 아이템트리

아이템 트리는 가지고 있는 마나에 비례해 대미지가 올라가는 라이즈의 특징에 맞춰 여신의 눈물과 수호자의 카탈리스트를 구매했다. 페이커는 이를 각각 상위 아이템인 대천사의 지팡이와 영겁의 지팡이로 업그레이드 했고, 이후에는 주문력 증폭 아이템인 라바돈의 죽음 모자와 공허의 지팡이를 구매했다.


▲ 페이커 라이즈의 룬 정보

페이커는 정수에 이동 속도 +1.5% 정수를 장착해 라이즈의 추격 능력을 높였고, 마법 관통력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에 투자하는 룬 세팅을 선택했다. 눈에 띄는 것은 인장에 적용된 성장 체력 인장이다. 페이커는 라인전 상대가 주문력 챔피언으로 확정되자 방어력을 포기하고 레벨당 체력 증가를 선택해 후반을 도모했다.


▲ 페이커 라이즈의 스킬 콤보와 특징

페이커 라이즈의 핵심은 전투 시작 전 기본 지속 효과인 비전 연마 4중첩 이상을 유지했다는 것이다. 또한, 페이커는 점멸 유무를 확인하고 과감한 앞점멸로 상대를 잡아내는 과감함을 연출하기도 했다.

한편, 게임메카는 게임 공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를 통해 SKT 선수들이 롤드컵에서 사용한 챔피언들의 세부 공략을 제공하고 있다. '국민트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네이버 앱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