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눈부시게 아름다웠던~ '요구르팅' 모바일은 어떤 모습?

/ 1

▲ '요구르팅: 무한방학의 비밀'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레드덕)

레드덕은 자사가 서비스했던 온라인 RPG ‘요구르팅’ 모바일 버전 ‘무한방학의 비밀(이하 요구르팅 모바일)’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목) 밝혔다.

‘요구르팅 모바일’는 과거 컬트적 인기를 모은 온라인 RPG ‘요구르팅’의 모바일 버전으로, 학원물을 표방한 원작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고스란히 모바일로 녹여냈다. 이를 통해 여타 RPG의 어둡고 암울한 판타지 세계가 아닌, 시종일관 밝고 경쾌한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공개된 2분 45초 가량 영상에는 리더 ‘레드덕’, 밸런스 ‘안나’, 매지션 ‘차이나’, 어택커 ‘리에즈’, 서포터 ‘버몬트’가 한 팀이 되어 ‘무한방학현상’의 배후를 쫓는 모험을 그린다. 일행은 학교 복도를 돌아다니며 NPC와 대화를 나누고, 몬스터와 만나 전투를 펼치기도 한다.

전투 시에는 각 캐릭터마다 기본공격과 스킬을 함께 사용하는데, 스킬 발동 시 풀보이스와 함께 재기발랄한 애니메이션이 눈에 띈다. 밸런스형 캐릭터인 ‘안나’는 커터칼을 여러 개로 분산시켜 적 5명에게 동시에 피해를 입히고, 매지션 ‘차이나’는 즉석에서 콘서트를 열고 춤을 추며 상대를 기절시키는 등 다채로운 능력을 보여준다.

현재 개발 초기 단계인 ‘요구르팅 모바일’은 지난 12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국제게임박람회 지스타 2015 B2B관에 참여해 약 40여건의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사전에 예정되지 않았던 국내외 바이어들의 발길까지 이끌어냈다. 레드덕은 내년 여름에 맞춰 ‘요구르팅 모바일’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레드덕 오승택 대표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라 지스타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아바 모바일’과 ‘요구르팅 모바일’을 보여드리지 못해 안타까웠다”며 “개발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자사의 게임을 기다리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 플레이영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으며 출시일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요구르팅: 무한방학의 비밀' 스크린샷 (사진출처: 영상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