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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씨소프트는 AI 시대 리더십과 윤리 개선을 위해 마련한 'AI 프레임워크' 시리즈를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시리즈는 엔씨가 ESG 경영 핵심 분야 중 하나인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를 위해 준비한 연중기획 프로젝트다. 하버드대학교, 스탠포드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등 세계적인 석학과의 토론을 통해 AI 기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방향을 제시한다. 저명한 AI 연구진을 비롯해 정치학, 철학 등 분야별 석학과 대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1.04.30 13:24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해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한 2021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를 6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 이번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훈장, 대통령표창 등을 비롯해 총 21명에게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2021.04.30 13:01
  • 데브시스터즈는 29일, K-IFRS 연결 기준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054억 원, 영업이익 238억 원, 당기순이익 207억 원이다. 이는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실적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5% 이상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흑자 전환을 넘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2021.04.29 10:51
  •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부문이 1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MS는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MS의 지난 1분기 매출은 약 417억 6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170억 4,800만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2021.04.28 16:06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8일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협회 임원사인 부회장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MSP 사업자로, 국내외 시장에서 기업 고객사 3000여 곳을 확보하고 있다
    2021.04.28 14:02
  •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은 2020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제작지원을 받은 게임이 올해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지원사업은 올해 4년차를 맞았으며, 진단 키트를 활용한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우수 게임을 발굴하고, 제작 및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하여 성공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1.04.28 13:28
  • 넷마블은 지난 3월, 서울 구로의 신사옥 'G타워'로 이전을 완료했다. 넷마블 방준혁 의장이 나고 자란 곳에 세워진 G타워는 지상 39층, 지하 7층의 건축물로 친환경 저탄소 건축자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사옥에는 개발 자회사와 계열사, 코웨이 등이 모두 입주해 넷마블 임직원 약 3,500 여명, 코웨이 임직원 1,000 여명이 함께 근무를 하고 있다. 게임메카가 이 G타워 구석구석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2021.04.28 10:50
  • 넥슨에는 두 가지 아쉬움이 있다. 하나는 과하게 안정지향이라는 것, 또 하나는 신작 개발이 지나치게 늘어진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넥슨 신규개발본부를 이끌고 있는 김대훤 총괄은 말보다 결과로 보여줘야 할 때라 밝혔다. 그는 2019년 12월부터 1년 6개월 간 신규개발본부를 맡아왔고, 그 결과물을 내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2021.04.28 09:00
  • 스트리트 파이터 4를 통해 죽어가던 시리즈를 되살렸다는 평을 받은 오노 요시노리 전 총괄 프로듀서가 딜라이트웍스 경영진으로 취임한다. 딜라이트웍스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개발사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사측은 2014년 설립 후 다각적인 관점에서 회사를 경영하기 위해, 일본 내 게임사에서 수많은 게임 타이틀 성장에 기여한 요노 요시노리를 경영진으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2021.04.27 17:57
  • 컴투스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에 약 20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 30%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캔은 방송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등 영상 비즈니스 분야에 통합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60여개 PP사의 채널 송출 서비스와 다수의 케이블 채널 운영 등을 통해 레거시 미디어 분야에서 탄탄한 사업 역량을 쌓아왔다
    2021.04.27 17:47
  • 최근 '보는 게임'의 시대가 열린 가운데, 일부 게임의 경우 치명적인 스포일러까지 영상을 통해 소개되는 등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일부 개인방송 플랫폼에서는 특정 게임을 활용한 영상 등이 무더기로 저작권 위반에 걸리기도 해,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요구되고 있다
    2021.04.27 16:54
  •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은 13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 지목을 받은 김경일 이사장은 다음 순서로 강원대학교 김상균 교수, 컬럼비아대학교 바너드대학 리사손 교수를 지명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2021.04.27 14:33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4일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로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과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에서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 가량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적 역량’이라는 강연 주제로 미래의 사회에서 창조를 위해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 게임적 요소가 삶의 동기로서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2021.04.26 18:21
  • 네오플은 26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디딤씨앗통장 지원 사업을 3년 연장한다고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 가정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에서 1:1 정부 매칭 지원금으로 월 5만원까지 동일 금액을 적립해주는 자산 형성 지원 사업이다
    2021.04.26 17:24
  • 작년 한 해 국내외 게임쇼는 코로나19라는 큰 장애물에 맞닥뜨렸다. 다수의 게임쇼가 취소됐으며, 일부는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해를 넘긴 지금도 코로나19는 여전히 국내외 주요 게임 전시회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E3와 GDC는 전면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다
    2021.04.26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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