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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빛소프트는 14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매출은 148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10억 6,000만 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9% 증가한 반면, 영업손실은 늘어나 적자가 지속됐다. 오디션을 비롯한 게임 및 자회사 한빛드론, 런데이로 대표되는 서비스 부문 등 사업 전반에 걸친 매출은 늘었지만,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 개발비를 중심으로 한 영업비용 증가로 적자를 이어나가게 됐다
    2021.05.14 16:59
  • 올해 1분기는 국내 중견 게임사의 약진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대표 IP 신작을 앞세워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게임사도 있고, 중견 게임사 다수가 전년 동기보다 호실적을 달성하며 대형 기업과의 격차를 소폭 줄였다.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국내 게임업계 고질적인 과제였던 ‘부실한 허리’가 튼실해질 단초가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2021.05.14 16:44
  • 넷마블이 전년 대비 높은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0%가 넘는 성장을 기록했다. 넷마블은 14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704억 원, 영업이익 542억 원, 당기순이익 619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매출은 전 분기보다 8.6%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7.0%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34.3% 줄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65.7% 크게 성장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 전 분기 대비 39.8% 하락했다
    2021.05.14 16:29
  • 경기도가 운영하는 게임문화 활성화 전담 센터인 경기게임문화센터가 5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참여 대상자는 게임을 잘 이해해서 자녀와 소통하고 싶은 보호자와 향후 게임 관련 직업을 갖고 싶은 청소년 등이다. 첫 세미나는 오는 21일 오후 6시에 '게임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2021.05.14 13:24
  •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 인수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드림모션은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중 하나가 된다. 크래프톤은 모바일 게임 개발 역량을 보유한 드림모션의 인수를 통해 다양한 타이틀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의 독립스튜디오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021.05.13 17:52
  • 현실에서는 간혹 확률로 인해 속 터지는 사례들이 있다. 분명히 어느 정도 확률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고 있었는데, 그보다 더 낮은 것으로 추정되는 확률에 휘둘리는 경우다. 이번 주 순정남은 '이거 조작 아냐?'라는 의심이 드는 불합리한 확률 TOP 5를 뽑아 봤다
    2021.05.13 17:40
  • NHN 2021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6.6% 증가한 4,59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3% 오른 292억원을 기록했다. 그 중 게임 부문은 PC 모바일 계정 연동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1,116억원으로 집계됐다
    2021.05.13 16:13
  • 플레이위드는 13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팀 PC 카페 가맹점이 2,00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팀 PC 카페는 PC방에서 스팀에 출시된 게임을 별도 구매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데스티니 가디언즈, 레프트 4 데드 2, 어몽 어스, 더 포레스트, 포트리스 V2, 다잉 라이트, 헌트:쇼다운 등 게임 45종이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다
    2021.05.13 10:04
  • 포켓몬 고 개발사 나이언틱이 증강현실 개발자 키트 '나이언틱 라이트십'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나이언틱 라이트십은 기존 나이언틱 리얼 월드에 개발 도구와 나이언틱 게임 서비스를 포함, 나이언틱 플랫폼 전체를 아우르는 새로운 명칭이다. 인그레스부터 피크민 유니버스, 포켓몬 고도 이 플랫폼을 활용한다. 나이언틱 라이트십은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위한 심층적 이해, 물리적 개념, 어클루전, 시맨틱 세그멘테이션을 제공해줄 수 있는 도구를 갖춰 개발자들이 높은 몰입감의 AR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2021.05.12 18:33
  • 게임과 영화의 관계는 어떻게 발전되어 왔을까?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이 질문에 대해 깊이 알아볼 수 있는 특별 상영회 '게임x시네마'를 연다. 한국영상자료원은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네마테크 KOFA 극장에서 상영할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제목은 게임x시네마로, 게임관련 영화를 보며 오랜 기간 쌓아온 게임과 영화의 관계에 대해 파헤친다. 작품은 게임 관련 영화나 다큐멘터리, 단편 애니메이션 등 바운더리가 넓다
    2021.05.12 17:44
  • 작년에 첫 연매출 3조를 달성했던 넥슨이 올해 1분기에도 기존작 성과를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중국 매출은 줄었지만 국내 매출이 늘며 총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소폭 증가했다. 이번 분기에 넥슨은 매출 9,277억 원, 영업이익 4,551억 원, 당기순이익 4,836억 원을 기록했다
    2021.05.12 15:56
  •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 중 역사 전문가를 포함하는 게임법 개정안이 발의됐다. 취지는 최근 중국 게임에서 불거진 한국 역사 및 문화왜곡을 막기 위함이다.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은 12일 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했다. 골자는 국내 게임 심의를 담당하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역사 전문가'를 추가하는 것이다
    2021.05.12 15:16
  • 데브시스터즈가 장기적 성과 보상 정책의 일환으로 우리사주를 활용한 '스톡그랜트' 제도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매년 영업손익을 기준으로 회사 연결 전체 인원에 우리사주를 지급한다. 지난 7일 이사회를 통해 2021년도 상반기분 우리사주 지급에 대한 안건을 결의했다. 금번 우리사주는 오는 6월 중 배정되며, 올 4월 입사한 정규직 구성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하반기분에 대해서는 10월 입사자까지 1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2021.05.12 14:24
  • 위메이드는 12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760억 원, 영업이익은 275억 원, 당기순이익은 240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47%, 755%, 204% 증가했다. 이번 1분기 실적 향상은 모바일게임 미르4 매출 및 라이선스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다. 특히, 미르4는 이번 1분기에만 총 매출 456억 원을 올리며 전반적인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2021.05.12 14:03
  • 네오위즈는 12일, 국제회계기준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714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34억 원으로 2%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06억 원으로 60% 상승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콘솔 게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34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1월 스팀으로 정식 발매된 ‘스컬’이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스컬은 올 여름 닌텐도 스위치는 물론 PS4, Xbox One 등으로 출시 예정으로, 앞으로도 네오위즈의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2021.05.12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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