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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래프톤이 지난 17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2021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크래프톤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4,609억 원, 영업이익 2,27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33% 감소했다. 전반적으로 실적이 좋지 않은 이유는 별도 신작이 없는 상황에서 직원급여와 인센티브, 지급 수수료 등의 영업비용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크래프톤의 1분기 영업비용은 2,338억 원으로 전년 대비 27.9% 늘어났다
    2021.05.18 11:37
  • 한국e스포츠협회가 ‘KeSPA 공인 제1기 e스포츠 심판 자격 연수’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eSPA 공인 e스포츠 심판 자격 연수는 교육을 통해 e스포츠 심판에 전문성 및 자격을 부여하고 e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e스포츠 심판에 급수제도를 도입하여 출전 자격을 세분화했다
    2021.05.17 18:56
  • e스포츠 종합구단 SGAe스포츠가 이제는 SGA인천으로 거듭난다. 에스지에이이스포츠 게임단은 2021레인보우식스 코리아오픈 우승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천과 힘을 합쳐 카트라이더 및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구단도 대한민국의 최고의 구단임을 증명하는 우승트로피를 쟁취하겠다는 각오다. 또한 지역을 위한 e스포츠 인재 육성 및 발굴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임한다는 계획이다
    2021.05.17 18:51
  • 기존에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에도 소수정예, 프리미엄 전략을 유지해왔다. 그런데 올해부터는 이야기가 다르다. 소수정예에서 다작으로 전환되며, 라이트 유저를 겨냥한 접근성 낮은 BM으로, 기존보다 더 다양한 유저층을 공략한다
    2021.05.17 16:33
  • 엠게임은 2021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26억원, 영업이익 31억원, 당기순이익 49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1%, 25.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82.9% 상승했다. 엠게임은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 귀혼, 영웅 온라인 등 주력 게임들의 국내외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1.05.17 16:30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7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4월 미준수 게임을 공표했다. 자율규제는 확률형 아이템 결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 있으며, 확률정보 표시 위치를 유저들이 쉽게 볼 수 있는 구매화면 등에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2021.05.17 15:30
  • 썸에이지가 17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75억 456만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30억 8,293만 원이다. 적자를 벗어나진 못했지만,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48% 증가했다. 이러한 매출 상승은 작년 11월에 출시된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디펜스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가 주 요인이다. 데스니티 차일드 디펜스 워는 올해 1분기에 72억 1,400만 원을 벌어들이며 썸에이지 전체 매출의 96%를 담당했다
    2021.05.17 14:34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7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다양한 민원과 현장지원 격무로 발생하는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5월부터 근로복지공단에서 제공하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은 근로자가 느끼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상담, 코칭 등을 통해 해결책을 지원한다
    2021.05.17 14:20
  • 베스파는 17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에 매출 138억 원, 영업손실 10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6.4% 감소했고, 적자폭은 늘었다. 1분기 실적에 대해 베스파 측은 "21년도는 베스파가 준비한 신작들이 본격적으로 선보여 지는 해로, 그 동안 신작 개발과 신사업 확대 등 차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 비용이 1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라고 전했다
    2021.05.17 13:58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글로벌게임센터는 2021 충남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충남권 초·중등 교사 100명으로 선착순이다. 게임리터러시는 게임과 리터러시 합성어로 게임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과 게임 과몰입 및 중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교육용 프로그램으로 게임 경험을 현실 세계로 적용하는 능력을 함양시키는 데 목표가 있다
    2021.05.17 13:46
  • 원스토어가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인디게임 행사 ‘2021 인디크래프트’를 후원한다. 이로써 원스토어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를 후원하게 됐다. 원스토어는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으로, 마켓 수수료 20%, 쿠폰, 캐시백 지원, 마케팅 등 개발사는 물론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중소 인디게임개발사 지원이 대한민국 풀뿌리 게임산업의 발전임을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021.05.17 12:05
  • 텐센트는 16일 저녁 7시 30분, 2021 텐센트 게임즈 연례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텐센트는 자사가 준비 중인 게임 60여 종을 공개했다. 자체 제작과 해외 IP가 공존하는 가운데, 해외 IP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일본 게임이었다
    2021.05.16 21:55
  • 그라비티는 14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1,051억 원, 영업이익은 2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4%, 69.9%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6.6%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2% 증가했다. 그라비티는 태국 라그나로크 온라인 성과와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국내 라그나로크 오리진 매출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2021.05.14 22:57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14일, 세아 스토리 채널을 이끌어 나갈 새 AI 인력, 세아 MK.04를 모집 중이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봄 맞이 채널 개편에 맞춰 실시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노래, 춤, 게임 방송 등 자신만의 특기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신규 세아의 후보의 자격으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세아의 목적에 맞고,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2021.05.14 18:28
  • 국내 게임업계가 안고 있는 오랜 문제점 중 하나는 양극화였습니다. 특히 중견게임사의 부진으로 ‘허리가 부실하다’라는 말이 한동안 꼬리표처럼 따라 붙었었는데요, 작년부터 조금씩 호전되는 조짐이 나타난 가운데 올해 1분기에는 ‘약진’이라 일컬어도 손색이 없을 만한 활약을 보인 ‘허리’들이 눈길을 끕니다. 우선 데브시스터즈와 위메이드는 각각 쿠키런: 킹덤과 미르4의 활약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웹젠과 카카오게임즈 신작 출시로 상당한 성장을 일궈냈죠
    2021.05.14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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