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0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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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31일 자회사 펍지주식회사가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일자리창출지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펍지는 배틀그라운드 IP 확장 및 게임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신규 채용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일자리의 양적·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고 평가됐다2020.12.31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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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는 2020년에 게임 이용자 10,180명이 게임 심의 교육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보다 53% 늘어난 수치다. 교육 참가자들의 교육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92.3점이며, 게임 심의 이해도 역시 교육 전보다 87.5%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게임 이용자 외에도 게임 사업자 232명, 지자체 게임 담당 공무원, 수사기관 공무원 210명이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과 위법행위 예방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2020.12.30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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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향후 5년간 추진하는 '제1차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게임 부문으로는 창업 및 게임 개발 지원과 함께 국제 e스포츠 대회 개최가 포함되어 있다. '제1차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주요 관계부처가 협력해 수립됐다. 청년들이 삶 전반에 걸쳐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미래역량을 육성한다는 취지다2020.12.30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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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외 다수 업체로 구성된 엔씨소프트 컨소시엄이 성남시와 부지 매입 협약을 체결했다. 부지는 현재 엔씨소프트 판교 사옥 근처에 있고, 판교역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엔씨소프트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와 소프트웨어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2020.12.3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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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가 의료 기기 전문 업체 비비비와 뇌질환 극복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비비비는 드래곤플라이 최대 주주 시스웍의 최대 주주로 정신 질환 및 뇌 질환 치료용 의료기기 뉴로기어를 개발 중이다. 비비비는 뉴로기어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다양한 임상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2020.12.29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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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0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비대면 수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교실은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며, 긍정적인 효과를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학생을 위한 게임 이해하기 교육,게임 활용 코딩 등이다2020.12.29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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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코리아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얻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한 지 1년하고도 8개월 만이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28일, 공식 홈페이지에 에픽게임즈코리아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자체등급분류사업자는 게임위를 거치지 않고 자체적으로 게임에 등급을 매겨 출시할 수 있는 자율심의 권한이다. 현재까지 구글, 애플, 삼성전자, 소니 등이 사업자로 지정돼 있으며, 에픽게임즈는 9번째 자체등급분류사업자에 등록됐다. 지난 2019년 2월에 자격 심사에 들어간 이후 1년 10개월 만이다2020.12.29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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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 쓰리' 버전으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버츄얼 유튜버 '세아'가 29일 정오부터 30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생방송 기부 콘서트를 연다. 이번 기부 콘서트를 위해 세아는 과거 많은 호응을 얻은 기존 콘텐츠를 다시 선보이고, 시청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신규 콘텐츠도 준비했다. 기존 세아 스토리를 함께 진행했던 ‘흥선좌’와 ‘충만좌’ 등이 총출동하며, 스마일게이트 세아 팀 모두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깜짝 특별 게스트도 등장할 예정이기에 풍성한 볼거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2020.12.28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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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한 해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단연 코로나19였습니다. 국내 게임업계 역시 이처럼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전염병과 맞서 싸우느라 진땀을 뺐습니다. 먼저 많은 게임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적극 도입했는데, 근무환경이 갑작스레 변하다 보니 게임 개발일정에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었죠. 아울러 게임사와 기자, 유저가 직접 대면하는 자리도 마련하기 어려웠는데요, 과거라면 오프라인으로 열렸을 간담회도 대부분 온라인으로 대체됐습니다2020.12.25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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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11일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재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 기간은 3년으로, 오는 2023년 11월까지 자격을 유지한다. 2008년부터 이어진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근로자들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을 위해 노력해 온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2020.12.24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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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과 함께 지난 22일, 돌봄 소외 아동들을 대상으로 급식 지원 활동을 펼쳤다. 희망스튜디오는 온라인으로 선데이토즈와 월드비전 사무실을 연결해 급식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3사 지원사업 관계자 및 애니팡2 개발자가 참여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급식 지원 사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원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했다2020.12.24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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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는 24일, 김승철 최고운영책임자를 신임 공동대표로 내정하며 기존 단독 대표 체제에서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김승철 내정자는 2002년 네오위즈에 입사했으며, 2008년까지 네오위즈 웹보드 사업부와 일본 자회사 게임온에서 근무했다. 2012년 네오위즈에 복귀한 뒤, 모바일게임 사업 부장을 거쳐 게임사업 본부장을 역임했으며, 올해 6월부터 COO로서 사업을 진두지휘해 왔다. 대표에 취임한 후에도 그 역할을 유지해 내부 제작 및 신규 IP 확보 등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2020.12.24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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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는 24일 문화체육관광부 및 지자체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전국 PC방 약 360개소를 점검했다. 게임위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휴교조치가 길어지며 청소년들이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많이 찾음에 따라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안내, 사업자 준수사항 준수여부 확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2020.12.24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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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가 포함된 게임법 전부개정안이 발의된 가운데, 게임업계와 학계가 공동으로 자율규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포럼이 열렸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3일 서울대학교 공익산업법센터와 공동으로 창립 2주년 기념 포럼을 열었다. 주제는 T산업과 자율규제였다2020.12.24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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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23일, 모바일 메신저 '스냅챗' 개발사 스냅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유니티의 인앱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의 광고 공급 도달 범위를 스냅챗 광고주에게로 확장하고, ‘스냅 키트’를 통해 스냅의 기술을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유니티 애즈가 ‘스냅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포함되며, SAN 광고주 캠페인에는 유니티의 광범위한 모바일게임 타이틀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인벤토리가 추가되어 광고주가 더 넓은 광고 영역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2020.12.23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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