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0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게임업계 연봉 인상 흐름이 대형을 넘어 중소 게임사에도 이어지고 있다. 넥슨, 넷마블, 컴투스, 게임빌에 이어 이번에는 킹스레이드로 알려진 베스파가 전 직원 연봉을 1,200만 원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봉 인상에 대해 베스파는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자사 게임들의 성공에 대한 확신이자 미래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의 일환이다”라고 밝혔다
    2021.03.03 16:07
  •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AR/VR 플랫폼을 공개했다. 가상협업 공간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업무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메시'가 그 주인공이다. MS는 지난 2일, IT 전문가와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 발표 행사인 '이그나이트 2021'을 진행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머신 러닝 등 다양한 신종 기술이 소개된 가운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MS의 새로운 혼합현실 기술인 메시였다
    2021.03.03 13:08
  • 엔씨소프트는 3일 피버뮤직 2021 Fly High 첫 번째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1 Fly High는 윤종신, 김필 등 국내 뮤지션들이 참여한 음원이다. 많은 사람이 새 출발과 변화를 앞둔 3월에 추억, 졸업, 희망을 콘셉트로 제작했다. 고단했던 일상을 졸업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2021.03.03 10:20
  • 현재 게임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다. 업계에서는 여전히 자율규제를 주장하고 있지만 자율규제를 시작한 것이 무려 2015년이다. 햇수로 6년 차임에도 그 효과도 의문이고, 여론의 지지를 얻지도 못했다. 이쯤 되면 자율규제가 아닌 법제화가 필요한 시점임은 분명하다. 다만 현재 발의된 법도 완벽한 대안이라고 볼 수 없다
    2021.03.02 18:34
  • 위메이드는 V4 개발 총괄 PD를 비롯한 개발자들이 설립한 개발사 매드엔진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매드엔진은 V4 개발을 총괄한 손면석 PD와 이선호 디렉터 등을 중심으로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다수의 핵심 개발자가 합류해 설립한 개발사다
    2021.02.26 18:37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에서 확률형 아이템과 게임광고 규제에 대한 세미나를 열었다. 논조는 짧다. 법으로는 확률형 아이템과 게임광고 문제를 해결하기에 많은 한계점이 있고, 자율규제로 문제를 풀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다만 어떻게 하면 확률형 아이템 문제를 자율규제로 풀어갈 수 있는가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는 참석자는 없었다
    2021.02.26 18:00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근 게임업계 최대 이슈로 떠오른 ‘확률형 아이템 확률공개 법제화’가 거론됐다. 26일 열린 문체위 전체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은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확률형 아이템 확률공개 법제화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황 장관은 게임법 전부개정안을 언급하며 확률형 아이템 확률공개 법제화 필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2021.02.26 17:38
  • 최근 게임 용량이 늘어나며 다운로드 및 설치 시간도 길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EA가 다운로드 둥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아 눈길을 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중 스트리밍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된 버전으로 전환된다
    2021.02.25 18:37
  • 마음 편히 즐겨야 할 게임센터를 혼돈으로 몰아넣는 사람들이 보인다. 이들은 게임센터 직원과 점주는 물론 같은 이용자들까지 기겁하게 만들어 사람들의 발길을 끊기게 하는데, 가뜩이나 침체 상황인 아케이드 게임업계에는 치명타로 작용한다. 부디 만나지 않았으면 하는 게임센터 진상 TOP 5 사례들을 소개한다
    2021.02.25 16:45
  • 베스파에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발생했다. 한국거래소는 25일 베스파에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이유는 최근 3년 중 2년에 자기자본 50%를 초과하는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베스파는 2020년에 약 379억 원에 달하는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2021.02.25 15:27
  • 크래프톤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를 통해 올해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먼저 프로젝트 중심이던 조직 운영 방식이 인재 중심으로 무게추가 이동한다. 이를 위해, 기존 구성원과 새로 영입되는 인재에 대한 연봉 인상을 결정했다. 우선 기존 직원에 대해서는 개발직군은 2,000만 원, 비개발직군은 1,500만 원씩 연봉을 일괄 인상한다
    2021.02.25 13:48
  • 국제e스포츠연맹는 18일 현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김영만을 IESF의 부회장으로 선임하였음을 발표했다. 김영만 부회장은 2019년 IESF 총회를 통해 이사로 선출 되었으며, 현재 한국 내 대관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다. 또한, 김영만 신임 IESF 부회장은 2018년 12월부터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으로서 한국의 e스포츠 국제 표준화, e스포츠 국가대표활성화,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 선수권익 보호 및 강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등 각종 e스포츠 현안을 주도하고 있다
    2021.02.23 18:04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는 22일 KISO 사무처에서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자율규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IT산업 전반의 자율규제 외연 확대 필요성에 공감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구체적으로 이용자 권익 증진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및 정책 개발, 자율규제를 위한 업무 공조 및 공동 정책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2021.02.23 10:27
  • 넷마블은 미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쿵푸 팩토리' 최대 지분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수 주체는 넷마블 북미법인으로 쿵푸 팩토리는 넷마블 북미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쿵푸 팩토리는 지난 200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설립된 인디 게임 개발사로, 모바일 게임 'WWE 챔피언스' 등을 개발한 바 있다. 현재 NBA IP를 활용한 넷마블 북미법인의 첫 자체 퍼블리싱 게임 ‘NBA 볼 스타즈’를 개발 중이다. 넷마블은 앞서 작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NBA 볼 스타즈’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21.02.22 18:18
  • 한국게임학회가 최근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업계기 시행해온 자율규제는 게이머들의 신뢰를 잃었고, 법을 통해 정확한 확률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문화체육관광부 및 게임법을 맡고 있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역시 확률 정보 공개 의무화가 포함된 게임법 개정안을 주도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2021.02.22 14:11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