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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는 9일,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을 겪은 지난 1년 동안의 게임 이용 행태 변화를 종합적으로 살펴본 게임 업계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라이브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뤄질 경우 최대 동시 이용자 수가 평균 11% 이상 증가했다. 또한 모든 플랫폼을 아우르는 크로스플랫폼 여부에 따라 게임 성공이 크게 좌우됐으며, 이에 따라 2021년에는 확장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이 멀티플레이어 게임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라 생각하는 개발자 비율이 응답자의 9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03.09 11:16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6일까지 국내 게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게임더하기 사업은 게임 개발사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서비스를 오픈마켓 형태의 전용 플랫폼 '게임더하기'에서 직접 검색 및 조회하고, 포인트로 거래할 수 있는 사업이다
    2021.03.09 10:01
  • 부산시는 8일 지스타 차기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12년 간 지스타를 개최해왔고 이번 개최지 선정에도 단독으로 입찰했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2+2와 달리 4+4로 진행되기에, 최대 계약기간이 8년까지 늘어날 수 있다. 유치과정에서 부산시는 전시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12년간 지스타를 개최하며 거둔 사상 최대 전시실적과 검증된 개최역량, 시의 강력한 개최 의지 등을 강조해 적격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1.03.08 19:06
  •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이 컴플리트 가챠 금지법을 발의했다. 컴플리트 가챠의 기본적인 유형은 확률형 아이템에서 얻은 결과를 모으면 또 다른 아이템을 주는 것이다. 그런데 시장에 있는 컴플리트 가챠라는 것이 앞서 이야기한 ‘10개 모두 모으면 아이템 하나를 주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2021.03.08 17:50
  • 네오위즈와 강원랜드가 슬롯머신 콘텐츠 사용 계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 계약식은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강원랜드 본사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계약으로 네오위즈는 강원랜드의 ‘케이엘 사베리’ 슬롯머신 10종에 대한 콘텐츠를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5년간 독점 사용하게 된다. 네오위즈는 확보한 콘텐츠를 국내 및 글로벌 소셜 카지노 게임 제작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2021.03.08 11:47
  • 최근 2~3주 사이, 국내 게임사들이 연이어 임직원 임금 인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3N으로 대표되는 대형 게임사는 물론, 중견, 중소업체까지 적게는 800만 원부터 최대 2,000만 원 이상 연봉 인상안을 공개했는데요, 통상적 인상률을 훨씬 웃도는 금액입니다. 시작을 끊은 회사는 넥슨이었습니다. 넥슨은 개발직군 신입사원 초봉을 5,000만 원으로 인상하고, 기존 직원 연봉도 800만 원 인상한다고 했죠
    2021.03.05 18:18
  • 젠지 e스포츠는 5일 e스포츠 전문 실무자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e스포츠 마스터 트랙'을 개설한다. 교육은 젠지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얻길 원하거나 관련 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했다.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총 5개월간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21.03.05 15:11
  • 겜툰은 지난 25일 프로게이머 '문' 장재호, '마루' 조성주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 e스포츠를 조명하는 만화 전자책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를 출간했다.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는 워크래프트 3 세계적 선수로 활약한 장재호가 국제 대회에서 눈물을 흘린 사연과 스타크래프트 2 국가대표 '마루' 조성주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과정을 그렸다
    2021.03.05 13:21
  •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제공기업 엑솔라는 4일 자사가 운영하는 개발자 커뮤니티이자 포럼인 80 Level에서 인재와 게임 회사를 연결하는 인력 매칭 서비스 '잡 포스트'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정기결제로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인재 채용을 원하는 회사에서 80 Level’을 통해 채용공고를 게시할 수 있고, 1,400명이 넘는 아티스트가 포함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목록을 받아 직접 연락할 수 있는 형태다
    2021.03.05 12:53
  •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법적규제 파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작년 12월에 발의된 확률정보 공개 의무화에 이어 이번에는 일명 '이중가챠'로 알려진 컴플리트 가챠를 금지하는 법안이 준비 중이다. 업계예서 판매하는 상품 하나를 구체적으로 타깃 삼아 규제하는 것이기에 확률 공개보다 좀 더 수위가 높다
    2021.03.05 11:53
  • 넥슨이 확률형 아이템 문제 해소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가장 큰 부분은 현재 게임 내 확률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유저가 확인해볼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올해 안에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이 시스템을 오픈 API 형태로 구축해 유저도 쓸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여기에 자율규제 범위 밖에 있는 유료 강화/합성 확률도 공개할 예정이다
    2021.03.05 11:46
  • 모순이란 답이 안 나올 정도로 비등비등한 두 개 요소가 충돌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게임에도 이러한 모순들이 꽤 많다. 재미있는 점은, 창과 방패 상인이 도망가 버리는 고사성어와 달리 게임에서는 어떻게든 실험이 가능하다는 것. 과연 게임계를 뒤흔든 모순 대결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결과는 어찌 됐을까?
    2021.03.04 18:09
  • 게임업계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고 있다. 구체적인 부분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재 확률정보 공개 의무화가 국회에서 논의 중이며, 지난 2018년에도 자율규제를 더 강화하는 내용으로 개선된 적이 있기에 지금보다 더 강화된 내용으로 구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1.03.04 11:55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년 상반기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와 게임벤처4.0 예비 창업팀을 총 16곳 내외로 모집한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LH기업성장센터 8~9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 잠재력이 있는 중소 게임기업과 창업 1년 미만 개발사, 예비 창업자가 역량을 갖춘 게임개발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주 공간과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2021.03.04 10:04
  • 한국닌텐도가 게임위 심의 없이 자체적으로 게임을 심의해 출시할 수 있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가 됐다. 이로써 3대 콘솔 사업자가 모두 자율심의 사업자로 지정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닌텐도주식회사를 자체등급분류 사업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자체등급분류사업자는 청소년 이용 불가 게임을 제외하면 게임위를 거치지 않고 자체적으로 게임에 등급을 매겨 출시할 수 있는 자율심의 권한을 가진다. 현재까지 구글과 애플, 삼성전자, 소니, MS 등이 사업업자로 지정됐으며, 한국닌텐도는 작년 12월에 등록된 에픽게임즈 이후 10번째 자율심의 사업자다
    2021.03.03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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