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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문화재단은 24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은 청소년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고 올바른 게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상호 기관 협력을 담고 있다. 게임문화재단 산하 성남게임힐링센터와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이 게임의 순기능을 배우고 주도적으로 활용하도록 게임 과몰입 예방과 다양한 해소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1.03.25 19:36
  • 조이맥스는 위메이드맥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회사 라이트컨(LightCON)을 설립했다. 25일 판교 사옥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이 통과됨에 따라, 분할 후 존속법인 상호를 위메이드맥스로 변경하고 자회사 라이트컨을 공식 출범했다
    2021.03.25 18:03
  • 프렌즈게임즈는 25일 열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넵튠의 정욱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욱 대표는 NHN 한게임 대표를 거쳐 2012년부터 게임 기업 넵튠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게임 개발 및 사업에 정통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정욱 대표는 주주총회 직후 프렌즈게임즈 대표로 취임했으며, 넵튠 대표 이사직도 함께 겸할 계획이다
    2021.03.25 17:12
  •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5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이후 8년간 운영 중인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2021.03.25 15:27
  •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 방향이 제시됐다. 정보 공개 범위를 '유료와 무료를 함께 쓰는 강화'까지 넓히고, 경험치나 보유 아이템에 따라 확률이 달라지는 경우 그 범위까지 공개하도록 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평가위원회는 24일 임시위원회를 열고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제안했다
    2021.03.25 11:01
  •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2일 인디 게임 전시회 2021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국내 인디게임을 육성해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17년부터 인디게임 공모전을 추진해오고 있다. 2019년부터는 인디크래프트라는 이름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공동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2021.03.25 10:36
  • 경기도는 29일까지 게임기업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2021 글로벌 시장 상용화 지원 사업 참가사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한 게임 개발사 중 국내 출시를 앞뒀거나, 국내 서비스 후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인 게임을 가진 곳이다. 아울러 현재 해외 서비스 중인 게임도 미출시 지역 진출 계획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2021.03.24 18:02
  • 펄어비스는 지난 1월에 이어, 전 직원 연봉 800만원 추가 인상과 추가 보상금 및 자사주 지급을 담은 인사 보상 정책을 23일 발표했다. 연봉 인상안은 4월 1일자로 적용되며, 정규직과 계약직을 포함한 전직원 대상으로 적용된다. 신입사원 연봉 테이블도 직군별로 조정될 예정이다
    2021.03.24 17:28
  • 텐센트의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점유율은 이미 50%를 넘긴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텐센트를 중심으로 크게 친(親) 텐센트, 반(反) 텐센트, 중립 진영으로 나뉜다. 반 텐센트 진영의 대표주자는 넷이즈와 바이트댄스다. 특히 바이트댄스는 틱톡과 더우인을 통해 엄청난 영향력을 자랑하며, 해외 게임 퍼블리싱에도 폭넓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2021.03.24 16:41
  • 하태경 의원이 지난주에 예고했던 '확률조작 국민감시법'을 발의했다. 일정 규모 이상 게임사에 확률 구조와 정보를 조사하고, 시정을 요구하는 게임물이용자위원회 설치를 의무화하는 것이다. 법은 크게 두 가지다. 우선 문체부 장관 소속으로 게임물이용자권익보호위원회를 만든다
    2021.03.24 15:03
  • 22일 공시된 미르 IP 관련 가압류 결정 취소에 대해 액토즈와 위메이드가 상반된 의견을 주장 중이다. 관련 내용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위메이드 측이 액토즈를 상대로 신청했던 채권가압류 신청 결정을 취소한다는 것이다. 액토즈소프트 공시 내용에 따르면 법윈이 가압류 결정을 취소한 이유는 두 가지다
    2021.03.23 18:33
  • 넥슨은 지난 12일 신규 직원 채용 계획과 함께 내부에서 추진 중인 신작 9종을 발표했다. 각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게임메카 취재 결과 ‘DR’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신규 프로젝트의 정체는 2018년에 실험적인 게임으로 주목 받았던 ‘데이브’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2021.03.23 16:04
  • 문체부 황희 신임 장관이 게임업계와의 간담회에서 게임 테마파크 조성건에 대해 의욕을 보였다. 그러나 지금 같은 시국에 문체부 장관이 주요 게임사 대표들을 모아서 간담회를 열었다면, 테마파크 대신 확률형 아이템 문제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정 차원에서의 해결책 제시가 있었어야 한다. 확률 테마파크를 만들 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2021.03.23 15:52
  • '별이 되어라!'를 만든 플린트가 경쟁력 강화 및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연봉을 1,000만 원 인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봉인상은 그간 수년에 걸친 ‘별이되어라!’ 및 후속작 개발과 서비스에 전념한 개발, 비개발직군 구성원의 노고에 보상하기 위함이다. 오는 4월부터 적용되며, 더 나은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책임과 향후 성과에 대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임원진은 이번 연봉 인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별이되어라!’의 고품질 서비스를 유지하고 IP 강화를 위한 인재확보의 일환으로 신입사원 연봉도 함께 인상한다는 계획이다
    2021.03.23 13:39
  • 스마일게이트와 리얼라이즈픽쳐스는 23일 협약식을 진행해 양사의 조인트벤처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를 설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멀티 콘텐츠 IP를 활용한 영화, 드라마 등 영상 사업과 문화 사업을 진행한다. 앞으로 양사는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를 통해 매력적인 신규 IP 확보에 힘을 쏟는다. ‘신과 함께’, ‘전지적 독자시점’ 등 리얼라이즈픽쳐스가 개발중인 영상 프로젝트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역량을 더해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2021.03.23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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