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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서울 구로구 파랑새나눔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렵고 놀거리가 부족해진 아동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물품은 작년 11월부터 약 한 달간 스마일게이트가 진행한 ‘스마일메이츠 기부 펀딩 프로젝트’로 마련했으며, 약 1,200만원 상당에 달한다. 해당 물품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로 배분된다
    2021.03.15 16:58
  • 이번에 발표된 28차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은 2월 28일 기준으로 온라인게임 3종과 모바일게임 10종을 더해 총 13종이다. 지난달 12종보다 늘어난 것인데, 국내 게임 '강호: 극'이 미준수 게임으로 처음 이름을 올렸다. 그 외에는 28회째인 도타 2를 비롯 브롤스타즈, 에이펙스 레전드 등 12종 해외게임이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자율규제를 준수하지 않고 있다
    2021.03.15 16:43
  •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이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새로운 규제법안을 발의했다. 아직 법안이 입법예고 및 위원회 심사 단계에 있어 어디까지를 컴플리트 가챠로 볼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해외 업체들까지 규제할 것인지 등 세부사항에 있어 의문점이 남는다. 게임메카는 해당 법안을 대표 발의한 유동수 의원에게 구체적인 사항들을 물었다
    2021.03.15 15:50
  • 엔씨소프트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업계 최초로 ESG 경영위원회와 ESG 경영실을 신설했다. ESG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매출이나 영업이익 등 재무적 성과가 아닌 비재무적 성과를 의미한다
    2021.03.15 10:35
  • 한국게임학회는 오는 17일, 게임 확률형 아이템의 원인 분석과 대안을 고민하는 정책토론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회는 "확률형 아이템은 게임업계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지만 반대로 사행성 논란으로 인해 게임 유저들의 비판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게임 유저들은 게임 확률의 정확성 여부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03.15 10:24
  • 지난 8일, 지스타 차기 개최지가 부산으로 확정됐습니다. 이번에는 과거와 달리 4+4, 최대 8년 동안 지스타 개최지 자격을 유지하게 됩니다. 무려 8년간 지스타를 품을 수 있는 기회였지만, 차기 개최지 선정 입찰에 부산광역시를 제외한 타 지방자치단체는 시도조차 하지 않아 ‘지스타=부산’이라는 공식이 공고화되는 분위기였습니다
    2021.03.12 18:27
  • 4개년도 연속 별도 기준 영업손실 사유로 작년 관리종목에 지정된 액션스퀘어가 12일, 자사의 지난해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관리종목에서 해제됐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지난 11일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를 통해 2020년 별도 기준 영업이익 1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공시했다
    2021.03.12 13:32
  • 작년에 기존 게임 라이브 서비스에 집중해온 넥슨이 신작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15일부터 신규 프로젝트 9종에 투입할 인력을 대거 모집한다. 넥슨은 15일부터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특별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덕션, 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군에서 세 자릿수 규모로 인재를 모집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 있다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2021.03.12 12:40
  • 엔씨소프트는 11일 자사 신입사원 및 기존 사원 연봉 정책을 발표했다. 기본적으로 전 직원에 대한 일괄적인 연봉 인상이 있고, 상한선을 없애 역량과 성과에 따라 연봉을 더 높일 수 있는 방식이다. 우선 신입사원은 개발직군은 5,500만 원, 비개발직군은 4,700만 원부터 시작한다
    2021.03.11 11:39
  • 조이시티는 10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보유 중인 자기 주식 85만 4869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자기 주식 소각은 장부가액 기준 약 250억원 규모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자사주 소각은 직접적으로 주당순이익을 증가시켜 주주들에게 회사 이익을 환원하는 대표적인 주주친화정책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식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주가 부양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3.10 19:07
  • 한빛소프트는 10일, 2020년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572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1.3% 증가했다. 반면, 영업손실은 7억 4,200만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의 2억 7,200만 원보다 늘었다. 한빛소프트는 매출 상승의 원인으로 오디션을 비롯한 기존 게임사업의 안정적 매출 및 이익구조 유지와 계열사 한빛드론의 실적 향상을 꼽았다. 특히 한빛드론은 2020년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늘어난 영업손실에 대해서는 게임 출시 마케팅 비용 및 신작 게임 개발 관련 비용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2021.03.10 17:06
  • 10일, 3D 스캔을 위한 최첨단 사진측량 소프트웨어 '리얼리티캡처' 제작사 캡처링 리얼리티가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 캡처링 리얼리티 소프트웨어는 이미지 및 레이저 스캔에서 모든 크기의 오브젝트 및 씬을 재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른 소프트웨어보다 훨씬 빠르게 높은 정확도와 메시 퀄리티의 3D 스캔을 구현한다
    2021.03.10 11:12
  • 엔씨소프트는 10일 피버뮤직 2021 Fly High 두 번째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1 Fly High는 윤종신, 김필 등 국내 뮤지션이 참여한 음원이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3월에 맞춰 추억, 졸업, 희망을 컨셉으로 제작했다. 고단했던 일상을 졸업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2021.03.10 10:04
  • 지난 5일 유동수 의원이 컴플리트 가챠 금지법을 발의하며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다만 현재는 컴플리트 가챠 범위를 구체적으로 규정하지는 않은 상황이다. 이 부분의 경우 해외 선례가 있다. 일본 게임업계에서 ‘이러한 류의 컴플리트 가챠를 팔지 않는다’를 정리한 ‘온라인게임 비즈니스 모델 기획 설계 및 운영 가이드라인’이다
    2021.03.09 18:24
  • 코로나19로 인해 개장을 무기한 연기했던 일본 슈퍼 닌텐도 월드가 드디어 다음 주 개장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지난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슈퍼 닌텐도 월드의 개장일을 발표했다. 새로 결정된 슈퍼 닌텐도 월드의 개장일은 3월 18일이다. 본래 지난 2월 4일에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일본 정부의 코로나19 긴급사태 추가 발령으로 인해 개장이 무기한 연기된 바 있다. 그러나 지난 1일, 일본 정부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이 있는 오사카부를 포함해 6개 지역의 긴급사태를 해제함에 따라 다시금 개장일이 결정됐다
    2021.03.09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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