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0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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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이 처음 사회문제가 된 것이 벌써 10년 전입니다. 업계는 자율규제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섰지만 모두 알다시피 해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21년, 확률형 아이템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집중포화를 맞고 있습니다. 여론은 이미 등을 돌린 지 오래며, 국회의원들도 확률 강제공개법부터 컴플리트 가챠 금지법을 연이어 발의한 데다 확률 조작 국민 감시법도 준비 중입니다2021.03.19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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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은 19일부터 21일까지 약 48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처음 만나는 총 105명의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하기 위한 여정에 돌입한다.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각 팀별로 자유롭게 의사소통 채널을 설정하고, 게임을 완성시켜 나가게 된다. 스토브 인디는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행 방식을 안내하고 티셔츠, 명찰, 야식 박스를 배송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2021.03.19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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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지 e스포츠가 온라인 e스포츠 교육 플랫폼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을 발표했다. 2019년부터 e스포츠 인재 육성에 앞장서 온 젠지는 혁신적인 기능을 접목해 e스포츠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고 교육 접근성을 확대했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은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젠지의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 젠지는 직접 기획, 제작한 수업 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반 피드백을 비롯해 온라인 학습의 기본 요소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망라한 디지털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존 비대면 e스포츠 교육의 한계점인 프로 경기 리뷰 및 이론 중심의 녹화 영상 콘텐츠 그리고 별도 메신저 기반의 피드백 프로세스 방식을 극복하고 통합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하고자 했다2021.03.19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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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가장 권위 있는 격투게임대회라 평가되는 EVO가 소니 품에 안겼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18일 e스포츠 벤처 기업 RTS와 함께 격투게임대회 EVO를 공동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 비용, 지분율 등 자세한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고, EVO를 만든 톰 캐넌과 토니 케넌은 인수 후에도 자문으로 활동한다2021.03.19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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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18일 MBC,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주관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웹툰, 영상화 부문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액션 등이다. 접수 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10일까지로, 엔씨 웹툰 플랫폼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2021.03.18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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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 투 윈이 있으니, 혹시 반대 사례인 페이 투 루즈(Pay to Lose)도 있을까? 돈을 써서 아이템을 샀는데 무과금 캐릭터보다 약해진다는 것은 얼핏 상상하기 어렵다. 그러나 세상엔 그 어려운 사례를 현실로 만들어낸 게임사들이 존재한다. 대다수는 버그나 디자인 측면에서 실패한 경우지만, 일부는 이러한 P2W 모델을 풍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2021.03.18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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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중소 콘텐츠 기업 경영안정과 성장 지원을 위해 맞춤형 융자 지원제도를 시행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변화한 콘텐츠산업 환경에 대응하고자 금융권과 협력해 비대면과 신기술 융합 콘텐츠 등 지원을 위한 신규 상품을 출시하고 융자 규모를 확대한다2021.03.17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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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확률형 아이템이다. 몇 년 전부터 곪아왔던 상처가 터진 것이다. 유저 불만이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정치권에서도 여야를 가리지 않고 관련 법안이 연이어 발의될 정도로 주요 현안으로 떠올라 있다. 논의 중인 규제 수위도 확률 공개부터 컴플리트 가챠 금지, 이용자 감시기구 설치까지 차츰 높아지는 분위기다. 확률형 아이템 문제를 주제로 콘텐츠미래융합포럼이 17일 연 정책토론회에서도 이러한 공감대가 이어졌다2021.03.17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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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에서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규 인디 창작자 발굴이 목적인 이번 공모전은 오는 5월 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선한 재미를 추구하는 PC/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인디 창작팀 혹은 개인으로, 사업자 등록 및 출시/퍼블리싱 계약이 되어 있지 않다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2021.03.17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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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확률형 아이템에 관련한 새로운 법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일정 규모 이상 대형 게임사는 회사 내 '이용자위원회'를 만들고, 중소 게임사의 경우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이용자 위원회를 설치해서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하 의원은 지난 16일, 국내 3N 게임사 대표 게임 5종의 '제로 확률' 논란에 대해 자체 조사한 내용을 공정위에 제출했다2021.03.17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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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는 국회 한준호 의원실과 함께 인터넷개인방송플랫폼 이용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인터넷개인방송플랫폼 이용자 권익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결제한도 설정 조치, 미성년자 보호 강화, 이용자 보호창구 운영, 불법 거래 방지 등의 의무를 인터넷개인방송플랫폼에게 부과하는 제도개선을 추진한다2021.03.17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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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앱마켓 원스토어, 그리고 콘솔 퍼블리싱 전문 기업 CFK와 함께 국내 게임사의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전폭 지원하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먼저 유니티는 원스토어와 함께 총 1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운영해 게임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원스토어와 유니티가 함께하는 개발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국내 게임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유니티가 고품질 게임 개발이 가능한 높은 잠재력을 지닌 게임 스튜디오를 발굴하고, 유니티 전문가들이 게임 개발 전과정을 지원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2021.03.17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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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가 종합 콘텐츠 제작 솔루션 기업인 ‘위지윅스튜디오’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보통주 5백만주를 획득한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450억 원으로 유상증자 완료 후 13.7%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위지윅은 우수한 CG/VFX(컴퓨터그래픽/시각특수효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내외 영화, 드라마 등을 제작해온 콘텐츠 제작사다. 자회사인 ‘래몽래인’, ‘이미지나인컴즈’, ‘엔피’ 등을 통해 제작은 물론 배급, 유통, 전시 컨벤션까지 아우르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2021.03.17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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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태경 의원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엔씨, 넥슨,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5개 게임에 대한 확률형 아이템 문제에 대한 조사를 요구했다. 5개 게임은 엔씨소프트 리니지, 넥슨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넷마블 모두의 마블이다. 하 의워은 2월 말부터 관련 문제를 자체 조사한 바 있다2021.03.16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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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5기 수료식을 지난 13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5기 게임아카데미를 수료한 105명의 학생들과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를 비롯해 자문위원인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세종대학교 김혜란 교수 등이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2021.03.15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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