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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는 23일, 온라인으로 열린 GDC 쇼케이스 2021에서 키노트 연설을 통해 유니티 엔진 신규 기능 및 개선사항을 공개했다. GDC 쇼케이스 2021 키노트 연설에서 유니티는 유니티 2020 LTS를 소개하고, 곧 출시될 Unity 2021.1 테크 스트림 주요 기능을 최초 공개했다. 캣 스트랫포드 유니티 게임 부문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버전은 품질, 생산성, 성능 이 세 가지를 중점에 두고 개발자의 제작 기반을 다져줄 개선사항들을 적용했다”며, “특히 워크플로의 효율성과 기능 안정성 강화를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을 목표로 했다”고 밝혔다
    2021.03.23 11:17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2일부터 충남글로벌게임센터에서 총 16억원 규모의 신규게임 제작지원 참가사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게임 장르, 플랫폼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고, 신청작 중 글로벌 트랜드에 걸맞는 게임을 선별해 제작비를 지원한다, 다만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목적에 맞게 글로벌 서비스 계획이 명확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의욕이 높은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2021.03.23 10:14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4월 2일까지 부산게임아카데미 게임아트 포트폴리오 지도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게임 2D 원화와 3D 그래픽 2개 분야로 개설하며, 외부 전문가 특강 등 현업에 필요한 실무 중심 인재양성을 목표로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에 대한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2021.03.23 10:02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2일 부산본청 등급분류회의실에서 불법게임물 유통 및 불법 환전 등에 대한 단속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를 시행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김효진 한국관광학회 교수, 이해성 부산지방법무사회 법무사 최찬영 부산광역시경찰청 생활질서계장 추미전 부산YWCA 이사 등이다.
    2021.03.22 18:07
  • 국내 게임업계 대표와의 간담회를 진행한 문체부 황희 장관이 인사청문회에서도 밝힌 바 있는 ‘게임 테마파크 추진’에 관련된 이야기를 꺼냈다. 관련 TF를 구성해서 국내에 게임 테마파크를 만들고 싶다는 것이다. 게임 테마파크 조성은 작년 5월에 발표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에도 포함되어 있었다
    2021.03.22 18:03
  • 문체부 황희 장관은 22일, 한국게임산업협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게임업계 간담회 현장에서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법제화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과 관련해서 “자율규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가 하락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정적 인식이 국내 게임산업 전반으로 확산될까 우려스럽다. 지금이라도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정화를 통해 이용자의 불신을 해소하고 게임 자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1.03.22 17:29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2일,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해밀학교에 세아 스토리에서 진행한 24시간 기부 콘서트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를 비롯한 일부 계열사에서 모금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8일에 진행됐으며,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사장과 해밀학교 김인순 이사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전달식 이후에는 해밀학교 교정 곳곳을 둘러보며 해밀학교의 연혁과 학생들의 교육 과정 등을 살펴 봤다
    2021.03.22 16:59
  • 지난 2월 문체부 신임 징관으로 취임한 황희 장관이 국내 게임업계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인 중국 판호 문제 해결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과의 문제는 공적인 네트워크는 물론 개인적인 네트워크도 가동할 것"이라며 "여러 환경에 대한 변화가 있다. 한중 문화교류의 해도 있고, 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국 시진핑 주석 방한 이야기도 있기에 환경은 좋아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2021.03.22 16:56
  •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NHN은 22일 부산 게임기업이 급변하는 게임시장에 신속히 대응하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게임플랫폼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부산 게임 스타트업 역량을 강화·육성하는 한편, 게임 콘텐츠 창작 활성화로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2021.03.22 12:56
  • 유니티는 22일,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시상하는 공모전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 결과를 발표했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작년 말 새롭게 출범한 유니티의 사회공헌활동 전담 부서인 ‘유니티 소셜 임팩트’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간 3D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전세계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10월 공모전 시작 이후 사회, 보건, 교육, 인권, 환경 등 다양한 주제의 게임, 영상, 확장현실 콘텐츠들이 250건 이상 출품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2021.03.22 12:00
  • 데브시스터즈가 창사 후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52위에 올랐다. 22일, 오전 10시 10분 기준 데브시스터즈는 전 거래일 대비 10.67% 오른 9만 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해당 주가 기준 데브시스터즈 시가총액은 1조 1,034억 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데브시스터즈는 코스닥 시장 시가 총액 52위에 올랐으며, 4일 연속 52주 신고가를 달성했다
    2021.03.22 11:56
  • 유럽 최대 게임 전시회로 손꼽히는 게임스컴이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졍했다. 오프라인은 현장 방문자에 대한 신작 체험, 온라인은 현장에 오지 못한 사람에 대한 정보 전달을 핵심으로 삼는다. 퀄른메세와 독일게임산업협회는 지난 18일, 게임스컴 2021 개최 계획을 밝혔다
    2021.03.20 15:11
  • 작년, 던전앤파이터에서 ‘궁댕이맨단’이라는 계정을 소유한 네오플 직원이 본인 계정에 희귀 아이템을 무단으로 등록하고, 각종 재화를 외부에 유출한 사건이 밝혀져 유저들에게 충격을 준 바 있다. 이 사건은 작년 문체부 국정감사 현장에서 지적될 정도로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바 있는데, 이러한 부정행위에 대해 처벌 근거를 마련하는 법이 발의됐다
    2021.03.20 11:21
  • 웹젠이 지난 10일,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청소년 교육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시설 내 노후한 PC를 교체했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올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운영 목표를 ‘비대면 교육 확대’와 ‘성장형 프로그램 활성화’로 정했다. 지난해 사업결과를 정비해 온라인 수업 환경에 맞는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및 개발하고, 자기주도형 ‘문제중심학습’에 중점을 둔 교육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2021.03.19 18:52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9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자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을 통해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됨에 따라 헌혈 참여가 줄어들며 부산 혈액보유량은 적정 보유량인 5일치보다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게임위는 올해는 물론 작년에도 꾸준히 단체헌혈을 진행한 바 있다
    2021.03.19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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