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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씨소프트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은 게임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줬다. 7월에는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클렙을 설립했고, 11월 초에 K팝 모바일 앱 ‘유니버스’를 발표했다. 유니버스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등 186개국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중이며, 지난 12월 8일에 참가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2020.12.22 17:34
  • 넥슨은 22일 대전방송 공개홀에서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공식을 진행했다. 2022년 개원을 목표로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대전충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국내 첫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다. 지난 2016년에 열린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민간병원으로, 이 역시 넥슨 기부금을 바탕으로 건립됐다
    2020.12.22 17:21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지난 6개월간 운영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 부문 12기 팀들의 최종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2020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부문 온라인 오픈베타데이’를 개최하고, 출품작을 평가할 유저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20.12.22 11:59
  • 시프트업은 자사 김형태 대표가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포장’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하는 것으로, 일자리 창출 실적과 일자리 질 개선 등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2020.12.22 11:51
  •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2 IP를 활용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을 오는 25일(금)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금갑도룡은 신(新) 미르의 전설이라는 VR게임 속 최강 보스 몬스터와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판타지 퓨전 무협 웹툰이다
    2020.12.22 10:08
  • 게임문화재단은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내년 2월까지 연장한다. 교육은 12월 17일까지 49번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해 5,200명이 넘는 학부모가 참여했다. 이에 교육을 내년 2월까지 연장하고, 다함께 게임문화 TALK SHOW!!도 추가 편성해 내년 1월 19일에 진행한다
    2020.12.22 09:59
  •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18일 위메이드를 상대로 싱가포르 고등법원에 중재판정 취소 소송과 국내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싱가포르 중재판정 취소 소송은 국제상공회의소 중재 판정에 대한 취소를 구하는 것으로 싱가포르 법원에 제기됐다. 위메이드는 란샤 측과 액토즈를 상대로 ICC에 손해배상 등을 구하는 중재를 신청했고, 지난 6월 24일 중간 판정이 나왔다
    2020.12.21 20:15
  • 베스파 김진수 대표가 21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0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철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김진수 대표는 일자리창출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훈자로 선정됐다
    2020.12.21 19:37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1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시행하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을 공개했다. 자율규제는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며, 확률형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고, 확률정보를 유저가 쉽게 볼 수 있는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올려야 한다
    2020.12.21 19:29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21일 '포스트 코로나시대 충남게임산업 발전전략 지역 거버넌스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남은 2019년 12월 아산시 배방읍에 문화체육관광부 충남글로벌게임센터를 열었고, 현재 17개 기업이 입주했다. 입주사 올해 매출액은 지난 9월까지 44억 원을 기록했고, 연말에는 6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2020.12.21 19:20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19일 언택트로 열린 올해의 마지막 게임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게임콘서트는 넷마블 이승원 대표, 이화여자대학교 최재천 석좌교수, 강원대학교 김상균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 가량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김상균 교수는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를 소개하며, 게임에 어떻게 접목되고 있는지 소개했다
    2020.12.21 19:03
  • 2020년 초부터 국내 모든 영역에 코로나19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는 국내 게임사도 마찬가지인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0 게임백서에 국내 게임사가 어떤 부분에 어려움을 겪었는가를 조사한 결과가 담겼다. 특히 규모가 작을수록 매출 감소를 ‘피해 1순위’로 꼽은 비율이 높아진다
    2020.12.21 18:49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전남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 10일과 11일 온라인 투자유치설명회·수출상담회 'On Biz 2020’'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전남 게임사 13곳은 총 50건, 60억 규모의 비즈니스 상담 성과를 기록했다. 참가기업은 모바일, 어트랙션 기반 콘텐츠, VR 콘텐츠 등 13개 이상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2020.12.21 18:13
  • 국내 콘솔게임 시장이 커지고 있다. 2019년 기준으로 국내 게임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5%에 불과하지만, 성장률은 다른 플랫폼보다 높다. 2018년에는 전년보다 41.5%가 성장했고, 2019년에 성장률은 31.4%에 달한다. 여기에 2022년에는 2019년보다 195% 커진 1조 3,541억 원이 되리라 전망되고 있다
    2020.12.21 17:52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9년 국내외 게임산업 통계와 동향을 정리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했다. 2019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9.0% 증가한 15조 5,750억 원으로 집계됐다. 수출액 또한 66억 5,778만 달러로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2020.12.21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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