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0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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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관련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책이 나왔다. 틈새책방은 22일 'e스포츠 직업설명서'를 출간했다. 책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추천 도서로 인증받았다. e스포츠 직업설명서는 전·현직 e스포츠 전문 기자 2명이 e스포츠 업계를 취재하고, 각 직업 연봉과 전망, 준비하는 법 등을 담아낸 책이다2021.02.22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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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게임업계에 연봉 인상 바람이 불고 있다. 전 직원 연봉을 800만 원 올리기로 결정한 넥슨, 넷마블에 이어 이번에는 컴투스와 게임빌도 연봉 인상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주요 게임사에서 직원 연봉 인상이 이어지며 인재 확보 경쟁이 한결 치열해지는 분위기다2021.02.2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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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크래프톤에서 근무시간에 관련해 회사와 직원 간 충돌이 발생했다. 가장 큰 쟁점은 근무시간 무단 삭제다. 실제로는 주 52시간보다 더 많이 일했지만, 회사 근태 시스템에 남은 출퇴근 시간을 임의로 삭제해 수치적으로 1주 평균 52시간을 넘기지 않게 위장했다는 것이다2021.02.19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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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가 지난 15일, 게임법 전부개정안에 대한 업계 우려를 담은 의견서를 문체위 여야 의원실에 전달했습니다. 해당 문건에는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법제화에 대한 게임업계의 반대 의견도 있었는데, 이 부분이 게이머들의 큰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한국게임산업협회의 의견서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밝혔는데, 게이머들은 이상헌 의원의 손을 들어주고 있는 분위기입니다2021.02.19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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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름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GDC는 지난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GDC 2021 행사 계획을 발표했다. GDC 2021은 3개의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되며 모두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일단 오는 3월 4일부터 5일까지는 개발자들을 위한 가상 워크샵이자 교육용 강의인 GDC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되며, 3월 15일부터 19일까지는 개발자들과 게이머가 모여 다양한 토론이나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는 GDC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GDC 쇼케이스는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2021.02.19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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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19일, '유니티 2021.1'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유니티 2021.1 베타 버전은 품질과 생산성, 비주얼 스크립팅 통합에 초점을 맞췄다. 총 1,700여 개 수정사항과 240여 개 이상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유니티 2021년 엔진 로드맵에 따르면 유니티 2021 릴리즈 시리즈는 에디터의 안정성과 성능을 높이고, 특히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버그와 회귀를 억제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2021.02.19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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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의 연임이 결정됐다. 이로서 강 협회장은 4번 연속으로 협회장 직을 맡게 됐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8일 오후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 1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강신철 협회장 연임 건이 안건으로 상정됐고, 의결 절차를 거쳐 강 협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강 협회장은 오는 2023년까지 협회장 직을 수행한다2021.02.18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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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게임과몰입예방센터인 성남게임힐링센터가 문을 열었다. 센터는 정자동 킨스타워 7층에 위치해 있다. 성남게임힐링센터는 게임 과몰입 예방교육,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게임 과몰입 상담 전문가 교육, 게임 가족 캠프, 게임진로행사 등을 진행한다2021.02.18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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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 활동을 후원하고, 영상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 이번 활동으로 6회째를 맞은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은 우리나라의 문화, 인물, 유적 탐방 및 스토리텔링 영상 제작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고양하고 미디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성장 프로젝트다2021.02.18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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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부터 인터넷에서 ‘이왜진’이라는 말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이게 왜 진짜임?’을 줄여 부르는 말로, 제목만 읽으면 척 봐도 가짜거나 조작일 것 같은 글인데 내용을 보니 진짜라서 당황스러운 경우를 뜻한다. 최근 게임업계에도 ‘이왜진’ 사례가 연이어 나오고 있다2021.02.18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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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 공개 등이 담긴 게임법 전부개정안을 발의한 이상헌 의원이 최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발표한 게임법 반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는 게이머가 원하는 최소한의 알 권리이며, 확률 공개를 메인으로 한 자율규제를 잘 지키고 있다면 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일도 없을테니 이를 법으로 만드는 것을 업계가 반대할 이유는 없다는 의견이다2021.02.18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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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국내 게임사 중에서도 최근 최근 굉장히 많은 IP를 확보한 회사가 있다. 바로 컴투스다.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회사 인수합병을 시작하더니, 어느덧 IP 부자라고 불러도 될 회사가 되었다. 컴투스가 보유하고 있는 IP에는 무엇이 있는지 하나하나 톺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2021.02.17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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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가 독특한 콘셉트의 컵라면을 출시했다. 가상의 게임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컵라면, ‘게이머즈컵 힐러 고기짬뽕’이다. '게이머즈컵(GAMER’Z CUP)’은 게이머들로 이루어진 가상 왕국에서 펼쳐지는 요리대회다. 이번 컵라면은 해당 요리대회에 출전한 첫 번째 캐릭터 '힐러'가 낸 요리라는 콘셉트다2021.02.17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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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가 16일 자사의 2020년 연감 매출 및 영업 이익을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0년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3,610억 원 대비 12.47% 증가했다. 2020년 영업이익은 88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487억 원 대비 80.70% 증가했다. 이는 상장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2019년을 넘어선 역대 최대 실적이다. 그라비티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래 5년 연속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연간 매출은 2016년 514억 원, 2017년 1,416억 원, 2018년 2,868억 원, 2019년 3,610억 원이며 2020년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2016년 38억 원, 2017년 140억 원, 2018년 334억 원, 2019년 487억 원이며 2020년 880억 원으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2021.02.17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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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17일 글로벌 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 엑솔라코리아가 부회장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엑솔라는 미국 LA에 본사를 두고 러시아 및 한국에 오피스를 둔 글로벌 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이다. 게임 개발사들이 자체적으로 글로벌 유통 배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2021.02.17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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