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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엇게임즈는 3일부터 열리는 제 2회 의병축제 '의로운 참여, 이름없는 영웅을 기억하다'를 후원한다. 의병축제는 조국을 구한 의병을 기리고, 의병 관련 문화재를 알리고 보호하기 위한 전시 및 역사문화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작년 10월 문화재청과의 후원약정식을 통해 기부금 8억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 중 일부가 이번에 쓰였다
    2018.08.03 14:01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2018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한다. '게임잼'은 게임 개발자 혹은 제작에 흥미가 있는 사람들이 모여 즉흥적으로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안에 게임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2018.08.03 12:58
  •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콜 오브 듀티’,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자사 대표작을 앞세워 올해 2분기에 견고한 실적을 유지했다. 매출은 작년 동기 수준이지만 영업이익은 28% 증가했다. 액티비전블리자드는 8월 2일 자사 올해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올해 2분기 회사별 매출도 공개됐다
    2018.08.03 12:00
  • 단일 게임쇼로는 전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차이나조이 2018'이 3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일까지 4일 간 열리며, 전시 규모 역시 역대 최대다. 작년부터 중국 정부의 한국 게임 판호 발급이 1년 넘게 중단됨에 따라, 올해 '차이나조이'에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 업체들의 발걸음이 뜸해졌다
    2018.08.03 10:55
  • 3일, 선데이토즈가 2018년 상반기 및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선데이토즈는 상반기 매출 429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 당기순이익 3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75%, 67% 감소했다. 2분기에는 매출 224억 원, 영업이익 4천만 원, 당기순이익 11억 원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매출 9%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42%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2018.08.03 10:37
  • 넥슨은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차이나조이 2018에 자사 게임 5종을 출품한다. 올해 차이나조이에 넥슨은 중국 파트너사 부스를 통해 자사 게임을 선보인다. 세기천성 부스에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도미네이션즈'가 자리하며, 샨다게임즈 부스에는 '메이플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가 위치한다
    2018.08.02 18:08
  • 넵튠은 2일, 카카오게임즈로부터 190억원 규모의 투자금 유치를 확정했다. 이번 투자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진행되며, 발행가액은 주당 10,800원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포함 넵튠에 총 3차례 투자해 총 지분 약 11%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 투자를 통해 e스포츠 시장 발전에 간접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2018.08.02 17:48
  • 유니티 코리아는 2일, 8월부터 1년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3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에 대한 뛰어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의 개발자 및 콘텐츠 제작자에게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는 유니티 코리아 공인 전문가 그룹이다. 유니티 코리아는 지난해 8월부터 진행된 유니티 마스터즈 2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난 7월 3일부터 22일까지 유니티 마스터즈 3기를 모집한 바 있다
    2018.08.02 16:57
  • 코딩 교육 열풍이 불고 있다. 올해부터 중학교에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됐고 내년부터는 초등학교까지 확대된다. 이에 코딩 학원에 아이들이 몰리기도 하고, 서점에 코딩을 공부하는 다양한 책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학원도 보내고, 책을 사서 읽어봐도 ‘코딩’이라는 낯선 분야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느냐에 대한 뾰족한 답은 나오지 않는다
    2018.08.02 15:43
  •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일 넷마블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55명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8회째를 맞이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매년 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가족을 사옥으로 초대해 부모님 직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게임을 통해 가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8.08.02 13:01
  • 오피지지는 1일, YG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YG PLUS와 'e스포츠 공동구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피지지와 YG PLUS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스폰서십 유치,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 마케팅, 상품기획 등 e스포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함께 할 예정이다
    2018.08.02 11:05
  •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는 1일, 윈도우에서 손쉽게 게임 서버 개발이 가능한 ‘아이펀 엔진 윈도우즈’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아이펀 엔진 윈도우즈 베타 버전은 그동안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했던 기존 아이펀 엔진을 윈도우즈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한다
    2018.08.01 18:30
  • 2017년 출시된 닌텐도 신형 콘솔 ‘닌텐도 스위치’가 여전히 닌텐도 실적 견인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2018년 2분기 동안 하드웨어 판매량도 견조하고, 소프트웨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닌텐도는 31일, 자사의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2분기 매출은 1,681억 5,700만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1% 늘었다
    2018.08.01 18:18
  • 2018년 인기 독점작을 연달아 내놓고 있는 소니가 게임 사업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PS4 판매량이 꺾일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하드웨어 판매도 호조를 보여 올해 실적 예상치를 상향 조정했다. 소니는 31일, 자사의 2분기 실적 실적을 공개했다. 소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5.1% 늘어난 1조 9,536억 엔이다
    2018.08.01 17:13
  •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15개관 17만㎡ 규모로 개최되는 제 16회 ‘차이나조이’는 1년 넘게 계속된 판호 발급 중단으로 인해 국내 업체들의 발걸음은 조금 뜸해졌지만, 반대로 중국 모바일게임의 현 주소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들의 참관 발걸음은 그치지 않고 있다. 게임메카는 국내 게임업계의 시선이 쏠려 있는 ‘차이나조이 2018’의 주요 관전 포인트를 짚어 보았다
    2018.08.01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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