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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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코리아는 오는 5월 23일 열리는 ‘2018 월드 IT 쇼’에 처음으로 참가해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유니티 엔진의 현황을 직접 선보인다. WIS는 국내 최대 규모의 IT박람회로, 방송, 통신, 보안, 인터넷, 기기 등 IT 산업 전반의 첨단 기술동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오는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2018.05.17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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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분기에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맞이한 게임사가 많다. 1분기에만 매출 8,900억 원을 달성한 넥슨에 이어 ‘리니지M’으로 영업이익이 570% 뛰어오른 엔씨소프트, 1달 매출 416억 원을 기록한 ‘검은사막 모바일’을 발판 삼아 호성적을 거둔 펄어비스 등이 있다. 하지만 중소 게임사에 이러한 이야기는 멀게만 느껴진다2018.05.17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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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5월 16일,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진행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게임 개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 등을 약 8개월에 거쳐 진행한다2018.05.17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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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산업진흥재단은 5월 23일부터 31일까지 커넥트21에서 교육프로그램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을 운영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과 ~화을 합친 신조어로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성취, 레벨, 보상과 같은 게임 요소와 기법을 적용해 플레이어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말한다2018.05.17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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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가족부가 '셧다운제'에 전향적인 태도를 보였다. 제도를 완화해야 한다는 충분한 자료와 여론이 생기면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16일, 진행된 '게임 셧다운제도 7년, 진단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토론회'에서 강제 셧다운제를 총괄하는 여성가족부 김성벽 청소년 보호 환경과 과장은 "불변의 제도란 것은 없다. 청소년 환경변화, 게임산업 상황, 게임 이용문화 등 여러 가지 환경 변화에 따라 발전 내지는 보완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2018.05.16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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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자회사 플레로게임즈는 1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유나의 옷장for kakao’에 이더리움 기반의 암호화폐 ‘픽시코인’을 도입했다. 이는 국내서 상용화 중인 게임에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적용된 첫 사례다. ‘픽시코인’은 지난 11일 ‘유나의 옷장’ 안드로이드, iOS 버전에 모두 업데이트됐다. 사용자는 플레이 및 이벤트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고, ‘디자이너’ 콘텐츠를 통해 추가 획득 가능하다. 이렇게 얻은 ‘픽시코인’은 게임 내에서 고급 재화로 사용할 수 있다2018.05.16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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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5월 15일, 2017년 4분기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17년 콘텐츠산업 매출과 수출 등 주요 산업통계과 콘텐츠업체 생산·소비·매출·수출·고용·투자·상장사 재무구조 변화 추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내용이 들어가 있다2018.05.15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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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이 15일, 2018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8억, 영업이익 13억, 당기순이익 9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7%, 영업이익 30% 늘어난 수치다. 2018년 1분기에는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 등 PC 온라인게임 매출이 유지됐으며, 그 중에서도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 제공 로열티 수익이 더해지면서 매출과 이익 모두 상승했다2018.05.15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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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는 15일, 자사의 2018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1분기 매출은 78억 1,0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다. 아울러 영업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3% 가량 개선된 3억 2,900만 원이며, 당기순손실은 6억 1,500만 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 한빛소프트가 적자 폭을 줄일 수 있던 원동력은 리듬 댄스게임 ‘오디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이다2018.05.15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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룽투코리아가 15일, 2018년 1분기 결산 결과 매출 187억, 영업이익 27억, 당기순이익 18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상승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 같은 결과는 지난 2017년 10월 출시된 ‘열혈강호 for Kakao’의 성과에 힘 입은 것으로 분석된다2018.05.15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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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과 함께 ‘로브레이커즈’를 선보였던 보스키 프로덕션이 폐쇄에 들어갔다. 야심차게 준비한 ‘로브레이커즈’가 사실상 실패했고, 뒤이어서 준비한 신작 ‘래디컬 하이츠’까지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이다. 클리프 블레진스키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보스키 프로덕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자체 서비스 중인 배틀로얄 게임 ‘래디컬 하이츠’는 “한동안 서버를 유지한다”고 말했다. 향후 ‘래디컬 하이츠’ 서비스가 어떻게 될 지 자세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다. ‘로브레이커즈’의 경우,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은 넥슨이 추후 서비스 변동 사항을 전할 예정이다2018.05.15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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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실무진이 국회에서 '셧다운제'에 대해 논의한다.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과 이동섭 의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게임 셧다운제도 시행 7년, 진단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셧다운제 필요성과 문제점을 논의하고 대안을 마련하고자 한다2018.05.14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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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한 ‘게임 마이스터고’를 만든다는 이야기는 지난 2014년에 처음 나왔다. 하지만 아직까지 ‘게임 마이스터고’는 첫 삽도 뜨지 못했다. 2015년부터 여러 곳에서 설립을 추진해왔으나 모두 좌절되며 첫 학교도 만들지 못한 것이다. 이처럼 멈춰있던 ‘게임 마이스터고’ 설립이 다시 추진된다2018.05.14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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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및 게이머의 골칫거리 중 하나는 ‘핵 프로그램’이다. 핵을 만들고, 배포하는 것과 함께 눈에 뜨이는 부분은 이를 광고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게임 핵을 비롯한 게임에 관련된 불법 행위를 광고하지 말 것을 핵심으로 앞세운 새로운 법안이 발의됐다. 이동섭 의원은 5월 11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다2018.05.14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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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주최한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에 방문자 8만 여명이 방문했다 .이는 행사 중 가장 많다. 또한 현장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는 336개 기업이 참여해, 수출 계약 추진 실적 8,112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는 작년보다 관람객은 25%, 수출액은 2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2018.05.14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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