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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든 소설이든 게임이든, 일반적인 영웅 서사는 주인공이 고난과 역경을 딛고 끝내 승리를 쟁취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가끔 이런 정론을 거부하는 게임이 있다. 죽자 살자 엔딩까지 달려온 주인공이 끝내 쓰러지거나, 목적을 달성하더라도 행복한 결말을 맞지 못하거나, 악이 제대로 된 처벌을 받지 않거나. 그야말로 찝찝하기 그지없는, 선이 승리하지 않는 게임 엔딩 다섯을 모았다
    2018.05.10 22:23
  • 컴투스는 한국 트라이애슬론 발전을 위해 ‘대한철인3종협회’ 후원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는 극한의 환경과 인간 한계 극복에 도전하는 많은 트라이애슬론 선수를 응원하고, 여러 국제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2018.05.10 17:41
  • 한빛소프트 홍콩법인은 10일, 자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브릴라이트’ 플랫폼을 소개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브릴라이트 단독설명회’를 성황리에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홍콩법인은 지난 5월 9일,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인 미탭스플러스와 함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잼투고에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2018.05.10 17:20
  • 넥슨이 올해 1분기에 분기 기준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최대치를 경신했다. 그 배경에는 ‘구정 업데이트’를 등에 업은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있었다. 넥슨은 5월 10일, 자사의 2018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즉, 실적 자체도 좋고 영업이익률도 높은 것이다
    2018.05.10 16:18
  • 대원미디어는 10일, 자사의 2018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대원미디어는 1분기 매출 438억 원, 영업이익 28억 원, 당기순이익 26억 원을 기록했다. 대원미디어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 25% 하락했다. 이러한 하락 폭은 작년 1분기에 대원미디어가 출판한 ‘너의 이름은’이 큰 흥행을 일으키며 영업 성과를 거둔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실제로는 평년 수준의 실적을 기록했다
    2018.05.10 14:51
  • 부산인디커넥스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오는 5월 12일과 13일에 일본에서 열리는 인디게임 행사 '비트서밋 2018'에 공동관을 운영한다. 비트서밋은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일본 인디게임 행사이며 게임 100여 종이 심사를 거쳐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게임 플레이와 함께 스테이지 이벤트, 캐릭터 상품 전시 등을 즐길 수 있다
    2018.05.10 14:21
  • 최근 일본 시장에서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작년에 현지에 있던 e스포츠 단체 세 곳이 합쳐 단일 협회를 이루기도 했으며, 올해 열리는 도쿄게임쇼에서도 e스포츠 스테이지가 확대된다. 이러한 와중 새로 등장한 일본 e스포츠 리그 협회가 색다른 방식의 리그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18.05.10 13:42
  • 국내 종합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가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올해 플레이엑스포는 ▲국내 게임 개발사 수출상담회 ▲일반 관람객을 위한 전시회 ▲ 국제 게임 컨퍼런스로 구성됐다. '2018 플레이엑스포 수출상담회'에는 중국 텐센트, 일본 세가, 싱가포르 가레나 등 투자자 및 퍼블리셔가 참여한다
    2018.05.10 11:45
  • 넷마블문화재단은 5월 10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게임소통교육 '오키토키'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학부모 및 교사가 게임문화의 가치와 관련 진로, 건강한 소통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강의다
    2018.05.10 11:32
  • 엔씨소프트는 2018년 1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4,752억 원, 영업이익 2,038억 원, 당기순이익 1,192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98% 상승했으나, 전분기 대비해서는 11% 감소했다. 이는 '리니지M' 수익이 하향 안정화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2018.05.10 09:45
  • 컴투스는 10일, 자사 2018년 1분기 매출 1,140 억 원, 영업이익 394억 원, 당기순이익 36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분기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2%, 전기대비 14% 하락했다. 컴투스는 주요한 매출 하락 원인은 원화가치 상승으로 인한 해외매출의 상대적 하향이라고 밝혔다
    2018.05.10 09:15
  • 카카오는 10일 K-IFRS 기준 2018년 1분기 연결 매출 5,554억원, 영업이익 10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의 올 1분기 연결 매출은 광고, 콘텐츠, 기타 등 전 사업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한데 힘입어 역대 분기 최고치를 달성함은 물론 2017년 1분기 이후 4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2018.05.10 08:47
  •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이 개발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창작,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오는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창작부문’,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2018.05.09 17:21
  • 넷마블은 지난 4월 6일 홍익대 롯대 엘큐브 1층에 열린 넷마블스토어에 오픈 한 달 만에 60,000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스토어는 넷마블 게임을 소재로 한 상품과 'ㅋㅋ', '토리', '밥', '레옹' 등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상품을 판매하는 넷마블의 첫 정식 캐릭터 매장이다. 매장에는 상품 300여 종이 있다
    2018.05.09 14:23
  • 닌텐도 스위치 무료 온라인 플레이이 곧 끝이 난다. 최근 닌텐도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새롭게 공개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정책에 의해 오는 9월부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플레이가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2018.05.09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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