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한빛소프트의 코딩교육 사업 씽크코딩이 학생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는 코딩교육 프로그램 ‘씽크코딩 주니어’ 개발을 발표하고 오는 6월 25일부터 테스트를 진행한다. 씽크코딩주니어는 초등학교 3학년~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발하고 있는 PC 및 태블릿용 온라인 코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토리텔링 기반의 학습으로 혼자서도 쉽고 재미있게 언제 어디서나 코딩을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2018.06.11 18:29
  • 자율규제 평가위원회는 11일,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6차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 지난 5차 미준수 게임물 공표 이후, PWRD ‘슈퍼진화스토리’, 펀셀123 코리아 ‘렐릭: 신의 노래’가 게임물이 모바일게임 모니터링 기준인 게볼루션 종합순위 100위권 밖으로 탈락했다. 또한, 제디게임즈 ‘짐의강산’,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자율규제 준수 전환 게임물로 나타났다
    2018.06.11 13:40
  • 위메이드는 6월 8일, '미르의 전설' IP 사업 확대를 위해 신규 법인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를 출범했다. 위메이드는 그간 자회사를 통한 모바일게임 개발 및 조직 재정비, 체질개선에 집중해 왔다. 그 일환으로 설립된 신규 법인 '위메이드열혈전기쓰리디'는 '미르의 전설' 정통성과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된 모바일게임 개발사다
    2018.06.09 18:07
  • 7월 1일부터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는 법이 시작된다. 1주일 노동시간을 최대 52시간으로 정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하루에 8시간, 1주일에 40시간을 일하되 회사와 직원 대표가 합의하면 12시간까지 추가로 일할 수 있다.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업계는 ‘1주일에 52시간’을 지켜야 한다.
    2018.06.08 20:13
  • 밸브가 큰 결정을 내렸습니다. 앞으로는 법에 위반되지 않거나 어뷰징을 목적으로 한 게임이 아니라면 모든 게임 입점을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완전한 ‘오픈 마켓’ 선언입니다. 사실 밸브가 처음부터 이런 오픈 정책을 지지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지나치게 성적인 콘텐츠나 폭력성이 짙은 게임 등에 대해서는 개발사에 수정을 요구하거나 스토어 입점 불가 조치를 내렸었죠
    2018.06.08 18:13
  •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게임 속 암호화폐에 대한 첫 결론을 냈다. 암호화폐가 접목된 게임에 사행 요소가 있다고 판단하며 청소년이용불가를 넘어 등급 거부까지 될 수 있다고 본 것이다. 국내에 출시되는 모든 게임은 등급을 받아야 한다. 즉, 등급을 받지 못하면 더 이상 게임을 서비스할 수 없다
    2018.06.07 20:03
  • 넥슨은 7일, 청소년 코딩 대회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8' 일정과 진행 방식을 공개했다. 2018년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80명은 10월 27일 넥슨 사옥에서 본선 대회에 출전한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8.06.07 17:07
  • 지난 6일(수)은 현충일(顯忠日, Memorial Day)이었다. 일찍이 국토방위를 위해 목숨 받친 호국영령들을 기리는 날. 초야에 스러져간 이름 모를 장병들의 이야기가 후대에 전해져 이윽고 전설이 되듯이. 그들이 있었기에 우리는 격동의 근현대사를 헤쳐 나올 수 있었다. 이에 이번 회는 현충일을 기념하여 게임 속 군인의 희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018.06.07 11:07
  • 모바일게임주가 요동치고 있다. 선데이토즈, 넷게임즈는 급락했고, 썸에이지는 급상승을 맞이했다. 특히 선데이토즈는 이틀 연속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 우선, 선데이토즈는 6월 5일, 전일보다 9.56% 하락한 36,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여기에 4일에도 그 전 거래일보다 9.73% 내려간 40,800원을 기록했다
    2018.06.05 17:42
  • 현재 게임물관리위원회에는 할 일이 쌓여 있다. 당장 눈앞에 있는 과제는 게임 속 암호화폐다. 거래소를 통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암호화폐를 게임에 넣는 것이 맞는지, 넣는다면 어느 정도까지 허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이에 대해 게임위는 고민하고 있지만 아직 답이 나오지는 않았다
    2018.06.05 16:56
  • 넥슨은 6월 15일,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 게임을 소재로 유저들이 직접 만든 2차 창작물과 자체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만들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열린다
    2018.06.05 11:39
  • 넥슨레드가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등 개발 전 분야에 걸쳐 신입, 경력 개발자를 채용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합류하는 개발자들은 모바일 MMORPG '액스'와 모바일 FPS '스페셜솔져' 등 기존작을 서비스하는 라이브개발 부서와 '프로젝트G' 등 신규개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2018.06.05 11:32
  • 지난 4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18'에서 ROG는 노트북과 데스크탑, CPU 쿨러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았던 제품은 ROG 최초의 게이밍 폰인 'ROG폰'이었다. ROG에서 모바일을 위한 게이밍 스마트폰 'ROG폰'을 공개한 것이다
    2018.06.05 11:11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6월 5일,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국내 콘텐츠기업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력을 10명에서 17명으로 늘렸다. 한콘진은 북경비즈니스센터에 제2기 현지 통역 지원 인력풀을 구축해 무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구성된 제2기 통역 지원 인력은 북경 대학에 재학 중인 한국인 유학생 17명이다
    2018.06.05 10:44
  • 와이디온라인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삼 분원에서 ‘2018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게임시장을 개척할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및 수출 전략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2018.06.04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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