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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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는 올해 노동시간에 제한이 없던 특례업종에서 제외되면서 당장 7월부터 개정된 근로기준법을 준수해야 한다. 그러나 게임업계 내부에선 이 같은 근로시간 단축을 앞두고 근심이 많다. 게임업계 특성상 추가 근로가 필요한 시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과연 바뀐 근로기준법이 구로와 판교의 야간근무를 사라지게 할 수 있을까? 이번 기사에선 근로기준법이 어떻게 바뀌었고, 어떤 게임업체가 7월부터 적용되는지 알아보자2018.06.25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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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각종 해외 게임쇼를 취재하자면 제각기 다양한 특징이 눈에 띈다. E3 역시 마찬가지였다. 찬찬히 ‘E3 2018’를 되짚어 보자니, ‘지스타’, ‘차이나조이’, ‘도쿄게임쇼’ 등에는 있지만 유독 E3에는 없는 몇몇 요소들이 눈에 띄었다. 엄밀히 말하자면 ‘없는’ 것이 아니라 ‘사라진’ 것에 가깝다. 과연 E3가 게임쇼에서 없앤 것들은 무엇이고, 그 배경은 무엇일까2018.06.25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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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은 23일, 판교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임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 25명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 교실 ‘렛츠플레이 코딩!’을 열었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2017년 10월, 웹젠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 비용 전액을 기부해 조성한 공간으로, 매년 기부금을 전달해 성남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IT 및 소프트웨어 관련 수업이 열리는 교육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2018.06.25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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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2일, 서울시 용산구 후암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게임소통교육'은 게임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을 지원하고, 부모와 자녀 간 친밀감을 증진시키도록 하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이다2018.06.25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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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7월부터 시작되는 주 52시간 근로제에 대해 넥슨이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 코어 타임을 빼고 출퇴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제도다. 넥슨은 7월 1일부터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넥슨코리아를 비롯해 네오플, 넷게임즈 등 한국에 있는 계열사 전체다2018.06.25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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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는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게임의 사행성 문제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위한 국회 포럼' 후원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28일 장정숙 의원실 주최로 진행된 '불법도박·사행성게임 퇴치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후속이다. 이번 토론회 역시 장정숙 의원이 주관하고, 게임위와 한국IT직업전문학교가 후원한다. 포럼에는 게임위 여명숙 위원장과 한국IT의 홍성관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한다2018.06.25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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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는 지난 22일, BJ 수정이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지사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영주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금은 오는 8월 열리는 '삼계탕 나누기' 행사에서 장애우를 위한 먹거리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2018.06.25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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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정부가 미국에서 일어난 일련의 학교 총기 사건 원인으로 미디어의 폭력성이 아닌 '총기 자유화'를 지목했다. 지난 24일, 미 정부는 '연방 학교 안전위원회'를 설립하고 학교 총기 사건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미국 교육부 장관 베시 디보스는 "무기를 사용하는 폭력적인 미디어를 모방하는 것도 무기가 있는 경우에만 실행 가능한 것"이라며 "무기 사용 가능성이 총기 범죄를 만든다"고 말했다2018.06.25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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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독일 베를린에서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베를린’ 키노트 연설을 통해 다양한 신기능들을 공개했다. 발표를 통해 소개된 주요 요소들은 앱, 콘텐츠,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제작 작업 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AR, AI 기능, 개발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 등이다2018.06.25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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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코딩 교육 사업 씽크코딩은 25일, 학생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는 코딩교육 프로그램 ‘씽크코딩 주니어’ 테스트를 시작했다. 씽크코딩은 오는 7월 8일까지 총 6시간 분량의 기초 코딩 학습 콘텐츠 체험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는 성별과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씽크코딩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로그인만 하면 기간 내 자유롭게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2018.06.25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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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8월에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는 시범종목으로 채택됐다. 그리고 본선 전에 치러진 e스포츠 지역 예선 결과 한국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 2' 두 종목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6월 22일 아시안게임 e스포츠 지역 예선 결과를 공개했다2018.06.22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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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게임 전성시대다. 영화 같은 연출로 유명했던 ‘콜 오브 듀티’는 신작 ‘블랙 옵스 4’에서 싱글 플레이를 배제했다. ‘드래곤 에이지’, ‘매스 이펙트’ 등 RPG 명작을 뽑아낸 바이오웨어는 온라인 협동을 강조한 ‘앤섬’을 새로운 IP도 밀었다. 싱글게임 대명사로 불리던 ‘폴아웃’도 '폴아웃 76’을 통해 멀티플레이 요소를 도입했다2018.06.22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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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두컴퍼니는 지난 20일 승일희망재단에 오피지지와 함께 100만 원을 기부하며 국내 첫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에 힘을 보탰다. 이번 기부는 콩두컴퍼니가 오피지지와 진행한 '제 2회 리그 오브 레전드 직원 멸망전’에서 비롯됐다. 진 팀이 승리 팀 이름으로 100만 원을 기부하고, 상대에게 피자 10판을 사기로 한 것이다2018.06.22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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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에 선배 개발자가 후배를 지원하는 선후배 부스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선후배 부스'는 인디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가 후배를 위해 전시공간을 제공해주고, 후배는 선배가 후원한 부스에서 본인 게임을 전시한다. BIC 2018 전시작에 선정되지 못한 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에 우선권이 주어진다2018.06.22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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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1일 넷마블 사옥에서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 2회를 진행했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학부모 및 교사에게 게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강연이다2018.06.22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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