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26일, 중국 5개 업체와 '미르의 전설 2(중국명: 열혈전기)' 정식 수권(권한위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전기아이피와 중전열중문화발전이 추진하는 '미르의 전설 2' IP 양성화 사업의 결과로, 위메이드는 현재도 많은 중국 게임업체들과 수권 계약을 논의하고 있다
    2018.04.26 20:01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를 통해 게임과몰입 해소와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게임과몰입 집단상담'과 '창의게임문화교실' 사업을 시작한다. 신청한 학교 또는 기관에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가 직접 찾아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2018.04.25 21:44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4월 25일,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스토어와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발전과 지역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18년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을 개최키로 결정했다.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은 중소 콘텐츠 개발사들을 발굴하기 위해 작년에 처음으로 진행됐다
    2018.04.25 21:27
  • 게임 아트 직군 중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멋진 캐릭터를 그려내는 아티스트다. 아티스트에도 다양한 역할이 있다. 게임 밑바탕이 되는 원화를 그리는 원화가, 게임 속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아트 방향을 잡는 콘셉트 아티스트 등으로 나뉜다
    2018.04.25 19:10
  • 넥슨은 작년에 1년 매출 2조를 넘었다. 작년에 넥슨 연매출은 2조 3,000억 원 수준이다. 사람이나 회사나 가진 것이 많으면 지키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넥슨으로 이야기하면 작년에 처음으로 달성한 ‘연 매출 2조’를 너무나 지키고 싶을 것이다. 이 시점에 올해 넥슨코리아 대표가 된 이정헌 대표 입장에서는 ‘2조를 지켜야 한다’가 부담으로 다가왔을 수 있다
    2018.04.25 13:46
  • 게이머에게 가장 사랑받는 음성 채팅 프로그램 중 하나인 디스코드를 이젠 콘솔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난 24일 MS가 디스코드와 제휴를 맺으며 Xbox Live에서 디스코드 계정 연동이 가능해진 것. 이를 통해 Xbox live에서 다른 SNS와 마찬가지로 디스코드 계정을 연동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대화를 나누며 같이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2018.04.25 13:09
  • 넥슨은 4월 24일, 자사가 주최하는 게임 컨퍼런스 '2018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를 개최했다. NDC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진행되며 강연 106개가 열린다. 올해는 업계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 강연과 최근 화제를 모은 신작 포스트모템, 노하우 공유가 주를 이룬다
    2018.04.24 19:20
  • 채팅은 양날의 검이 되기도 한다. 일부 플레이어가 혐오표현이나 욕설 등을 사용하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힐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게임사는 욕설 필터링이나 신고 제도 등 다양한 방지책을 도입했지만, 완벽한 욕설 근절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인간의 손으로 한계가 있다면 기계의 힘을 빌려보는 것은 어떨까?
    2018.04.24 18:18
  • 게이머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요소에 대한 탐구는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다. 그러나 그동안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은 멋진 게임코어만이 유저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다고 믿어왔다. 넥슨의 강대현 부사장은 그것에 의문을 던졌다. 강 부사장은 이전의 게임 문법만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가 현시대의 유저들에게 색다른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한 것은 AI와 빅데이터다
    2018.04.24 17:07
  •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8’ 개최 일정이 확정됐다. 발표에 따르면 행사는 오는 11월 15일, 전과 동일하게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계획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19일 진행된 워크숍에서 이와 같은 행사 개요 및 중점 추진 방향, 주요 전략 과제를 공개했다. 워크숍 현장에는 K-GAMES,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여 향후 ‘지스타 2018’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2018.04.24 14:52
  •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는 아이엠아이는 임직원 30여명으로 제2기 나눔원정대를 구성, 캄보디아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조직된 나눔원정대는 팀장급 이상 임직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나눔원정대는 2015년 1기 봉사단 파견으로 인연을 맺은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을 찾아, 초등학교와 고아원을 방문해 교육 및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 보수활동을 펼치고 물품을 전달했다
    2018.04.24 13:15
  • 드래곤플라이는 24일,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및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한-아세안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는 동남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의 유망 기업들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말레이시아디지털경제공사(MDEC)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2018.04.24 13:04
  • 최근 게임 업계에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UI 디자이너 지망생도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UI 디자인의 역사가 그리 길지 않은 만큼 구체적인 직무나 경험사례를 접하기는 쉽지 않다. 4월 24일 시작된 NDC 2018 현장에선 이와 관련된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가 있었다. 네오플에서 활동하고 있는 안재준 디자이너가 예비 디자이너에게 UI 디자인과 관련된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2018.04.24 12:43
  • 게임의 세계관과 설정, 이야기를 만드는 시나리오 기획자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읽고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를 자아낼 수 있을까? 게임메카는 ‘아키엥지’, ‘데빌리언’ 등 다양한 게임에서 10년 넘게 시나리오 담당으로 활약한 블루홀 강경원 시나리오 기획자에게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팁을 들어 보았다
    2018.04.24 12:18
  • 넷플릭스에서 준비 중인 '위쳐' 드라마 추가 정보가 제작자 트위터를 통해 공개됐다.‘위쳐’ 드라마 각본 및 제작을 맡고 있는 로렌 슈미트는 20일 “위쳐 드라마 시즌 1은 총 8화가 될 것이다”, “1화 각본은 이미 집필이 완료됐다”라고 개인 트위터에 언급했다
    2018.04.24 11:46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