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17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던전앤파이터’ 개발사, 네오플이 경이적인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작년 한 해 동안 달성한 영업이익이 1조 원을 넘는 것이다. 모회사 넥슨의 작년 영업이익이 한화로 8,856억 원 수준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괄목할 수치가 아닐 수 없다. 여기에 네오플의 영업이익률은 90%가 넘는다. 이는 게임사 평균 영업이익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2018.04.11 11:01
  • 드래곤플라이는 11일, VR 테마파크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드래곤플라이는 VR 테마파크 시장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VR 전문 개발사 리얼리티매직과 손잡고 VR 테마파크 사업진출을 선언하며 ‘VR 매직 파크’를 함께 공개했다. 드래곤플라이 ‘VR 매직 파크’는 국내 VR 시장의 확장을 목표로 테마파크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어서 드래곤플라이의 축적된 해외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VR 테마파크 비즈니스의 확대에도 주력한다
    2018.04.11 10:29
  • NHN엔터테인먼트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가 와이제이엠게임즈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하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게임베이스’는 한게임 등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갖춘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전문 그룹이 직접 개발한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서비스다.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사용자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2018.04.10 17:13
  • 드래곤플라이는 10일, ‘DMC타워’ 사옥 매각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디지털, 미디어업체가 입주한 DMC지구 ‘드래곤플라이 DMC타워’를 435억 원에 매각 계약을 체결하였다. 드래곤플라이는 매각자금으로 공격적인 회사 경영 및 적극적인 사업 전개에 필요한 자금과 기업환경을 확보하게 되었다
    2018.04.10 10:29
  • 블리자드는 올해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자사 게임 행사 블리즈컨 2018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블리즈컨은 블리자드가 자사 주요 게임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전하고, 자사 종목 e스포츠 대회를 여는 게임쇼다. 여기에 블리자드 제작자가 게이머들에게 직접 본인의 노하우를 전한다
    2018.04.10 10:06
  • 작년 출시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장르 붐을 이끌며 이 분야의 선두두자로 일치감치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게임이 인기를 끌자 다양한 유사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특히 중국에서는 '배틀그라운드'를 무단으로 베낀 게임 사례가 적지 않았는데, 참다 못 한 개발사 펍지주식회사가 소송전에 돌입했다
    2018.04.09 18:23
  •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게이미피케이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게이미피케이션이 가장 두드러지는 분야는 단연 뷰티와 아웃도어업계다. 두 분야 모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고 게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이 주요 타겟층인 만큼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기에 제일 적합한 산업 분야이기 때문이다. 뷰티와 패션업계의 게이미피케이션 사례들을 소개해봤다
    2018.04.09 17:52
  • 넥슨은 오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세운상가에서 네코제를 진행한다. '네코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 대표 IP를 소재로 한 상품을 전시, 판매하는 행사다.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청년 창업가와 노련한 기술 장인이 협업하는 복합문화 공간에서 게임을 소재로 한 '네코제'가 열린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2018.04.09 14:08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 26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2018년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32개 학교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이다. 넷마블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게임업계 및 실무에 대한 정보전달과 실습을 제공한다
    2018.04.09 14:00
  • ‘블랙서바이벌’을 개발한 국내 게임사 아크베어즈 대표가 퇴사한 직원을 성추행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에 게임 공식 카페를 통해 대표가 사과문을 올렸으나 논란은 가라앉지 않는 분위기다. 이번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은 지난 4월 6일이다
    2018.04.09 11:54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해 4월 11일부터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시험 접수를 시작한다. 이 시험은 게임업계에 필요한 인력을 공급하겠다고 마련된 시험이다.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으로 나뉘며 시험을 통과하면 자격증을 준다. 이 시점에서 떠오르는 것은 2014년에 진행된 국정감사다
    2018.04.06 18:55
  • 젊은이들의 거리 홍대에 캐릭터 ‘덕후’를 위한 새로운 놀 거리가 생겼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미니백화점 ‘엘큐브’ 홍대점이 각종 게임 콘텐츠를 아우르는 ‘엘큐브 게임’으로 변신한 것이다. 매장에는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상품으로 가득한 넷마블스토어부터 라인 프렌즈, 각종 보드게임 메이커 들이 입점했다. 게임과 캐릭터라면 사족을 못 쓰는 게임메카 역시 한달음에 엘큐브 게임을 찾았다
    2018.04.06 16:48
  • 카카오게임즈는 6일(금), 2017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른 2017년 연결기준, 연간 총 매출액은 약 2,013억 원, 영업이익은 약 386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99%, 영업이익은 282% 상승한 수치다. 또한, 전년대비 영업이익 증가 블루홀 등 게임 개발사들에 전략적으로 투자했던 지분 평가 이익의 반영 등으로 전년 대비 당기 순이익은 약 956% 증가한 606억 원을 기록했다
    2018.04.06 15:21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4월 6일,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을 확대 운영한다. GC부산은 부산시가 지자체 최초로 설립한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이다. 아마추어 선수 발굴, 육성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 e스포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2018.04.06 13:09
  • 엔엑스씨는 제주올레와 제주올레 청년 서포터즈 '벨레기 간세'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엔엑스씨는 20-30대 제주올레 자원봉사자 모임 '벨레기 간세'를 3년 연속 전액 후원한다. '벨레기 간세'는 별나게 똑똑한 사람이라는 뜻의 제주어 '벨레기'와 제주올레 상징 '간세'가 결합된 이름이다
    2018.04.06 12:54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