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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가 5월 2일부터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유나이트 서울 2018’에 참가한다. ‘유나이트 서울 2018’은 게임 분야의 손꼽히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로, 게임 산업의 전문가 및 업계 리더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해 게임 개발의 다양한 이슈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세상을 바꾸는 리얼타임 3D플랫폼’ 이라는 슬로건으로 60여 개 이상의 풍성한 세션이 마련돼 있다
    2018.05.02 10:07
  •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4월 30일, 50억 규모 유상증자를 진행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자본 확충을 통한 재무 건전성 개선 및 게임 사업과 신규 사업에 대한 중장기적인 투자를 위해 실행됐다. 와이디온라인 측은 120억 원 수준의 자금이 확보돼 자본잠식 상황에서 완전히 벗어났으며, 관리종목 탈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8.05.02 10:06
  • 유니티 코리아는 5월 2일부터 3일간,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2018’을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존 쳉 유니티 애널리틱스 총괄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리는 이번 행사는 ‘세상을 바꾸는 리얼타임 3D 플랫폼’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 3일간 게임 엔진, VR/AR, 그래픽/아티스트, 비게임 분야 등 총 8개 분야의 세션으로 구성된 60여 개의 다채로운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각 강연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유니티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2018.05.02 09:53
  • 넷마블이 '준 대기업'으로 지정됐다. 총수는 넷마블 최대주주 방준혁 의장이다. 앞으로 방준혁 의장은 기업총수로서 법적 책임을 지게 된다. 게임업체 중 '준 대기업'이 탄생한 것은 넥슨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월 1일, 자산총액 5조 원 이상인 60개 기업을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지정했다
    2018.05.01 14:59
  • 국내에 나오는 모든 게임은 출시 전 사전심의를 받아야 한다. 이건 법이기 때문에 모든 게임이 지켜야 한다. 원칙은 게임을 관리하는 정부기관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게임을 모두 심의하는 게 맞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심의' 문턱은 점점 낮아졌다. 이를 가장 먼저 느낀 쪽은 모바일게임이다
    2018.05.01 11:11
  • '리니지2 레볼루션' 뒤를 받칠 차기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이르면 8월, 늦어도 9월 중에는 국내에 출시될 전망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4월 30일 진행된 자사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블소 레볼루션'에 대한 대략적인 일정을 공개했다. '블소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2018.04.30 17:30
  • 넷마블도 신작 공백 여파를 피해가지 못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등 기존작 실적이 감소하는 와중 예정된 신작 출시가 지연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 넷마블은 4월 30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에 넷마블은 매출 5,074억원, 영업이익 742억원, 당기순이익 789억원을 기록했다
    2018.04.30 17:10
  • 블루홀은 자회사 펍지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 프로젝트에 참여한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개발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발 인센티브는 프로젝트 시작 단계에서부터 계획 설계된 보상안으로, '배틀그라운드'가 한국 게임업계의 위상을 올린 글로벌한 성과를 창출한 만큼 그 성과에 상응하는 수준의 보상금액 지급이 결정됐다
    2018.04.30 14:14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30일부터 5월 23일까지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 최종 우승작(TOP5)을 선발할 일반인 심사위원을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 최종 오디션은 6월 5일 오후 1시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2018.04.30 10:49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4월 30일 콘텐츠 공정상생센터를 연다. 센터는 앞으로 ▲콘텐츠 산업 내 불공정거래 피해 신고 접수 및 상담 ▲법률 컨설팅 지원 ▲공정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공정거래 가이드라인 마련 ▲표준계약서 보급·확산 추진 ▲선도기업과의 공정상생 모델 발굴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한다
    2018.04.30 10:44
  • 아프리카TV는 4월 30일, 연결 기준 2018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올해 1분기에 아프리카TV는 매출 279억 원, 영업이익 60억 원, 당기순이익 57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작년 1분기보다 30%,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8.2%, 58.9% 올랐다. 실적 상승에 대해 아프리카TV는 자사가 제작한 게임 콘텐츠와 평창 올림픽 중계로 인한 트래픽 상승을 꼽았다
    2018.04.30 10:34
  • 랜덤박스. 이른바 확률형 아이템은 등장과 함께 게임업계에 막대한 수익을 가져다 줬으나, 동시에 각종 사회 문제를 유발시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정치권과 교육권에서는 확률형 아이템이 사회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다며 지적했고, 일각에서는 강력 규제에 대한 필요성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흡사 현 게임업계가 안고 있는 폭탄과도 같은 존재죠
    2018.04.27 17:41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5월 18일까지 ‘ITS GAME 2018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수출상담회로 자리 잡은 잇츠게임 2018을 통해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셔 간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하고 실질적인 수출성과까지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2018.04.27 17:18
  • 전세계를 사로잡은 닌텐도 스위치 열풍이 닌텐도 2017년 실적을 견인했다. 닌텐도 스위치 하드웨어는 물론,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를 비롯한 소프트웨어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연매출을 두 배로 끌어올린 것이다. 닌텐도는 27일 자사의 2017년 연간실적을 발표했다. 닌텐도 2017년 총 매출은 1조 556억 엔으로 전년 대비 약 115% 성장했다. 이어 영업이익은 1,775억 엔, 순이익은 1,395억 엔으로 나타났다
    2018.04.27 16:38
  • e스포츠 및 게임 전적 데이터 서비스 기업 오피지지는 27일, 총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오피지지는 2017년 500 스타트업스에게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올해는 DS자산운용과 소프트뱅크 벤처스 2개사로부터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외 게임 데이터 분석 사업의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해 나가면서 e스포츠 분야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018.04.27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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