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레지스탕스 3 물러설 수 없는 시리즈 마지막 전투!

/ 1

외계인의 침공에 맞서 싸우는 레지스탕스의 활약을 그린 FPS ‘레지스탕스 3’ 가 올 가을 발매된다.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개발하는 ‘레지스탕스3’ 는 전작의 분위기와 느낌은 유지한 채 더욱 강력해진 외계인과 추가된 각종 무기, 협동 요소가 살아있는 멀티플레이를 선보인다. 또한 PS3 주변기기인 PS무브 & 3D 입체 영상을 지원해 더욱 사실적인 액션도 가능해졌다. PS3 독점 게임으로 발매되어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는 ‘레지스탕스 3’ 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향상된 비쥬얼과 뉴욕에서 세인트루이스까지 여정

‘레지스탕스 3’ 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흡입력 있는 스토리의 싱글 플레이를 지원한다. 게임의 무대는 전작으로부터 4년 후,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것은 키메라화된 헤일(전작 주인공)을 죽이고 불명예 제대한 조셉 카펠리이다. 그는 가족과 인류의 운명을 짊어지고 뉴욕에서 세인트루이스까지의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게임의 배경은 극적 사실성을 더하기 위해서 세계 유명 명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여기에 전작의 초반 보스로 등장한 크라켄의 시체 등 오마쥬적 요소도 찾아볼 수 있으며, 다른 FPS에선 보기 힘든 거대보스와 로봇과의 사투도 건재하다.


▲전작 초반보스였던 '크라켄'


▲거대 보스와의 사투

‘레지스탕스 3’ 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향상된 그래픽이다. 수많은 유탄과 지형지물들의 폭발은 그을림이나 열풍을 발생시켜 나무를 흔들리게 하거나 전봇대를 쓰러트리는 등 세밀한 부분까지 영향을 준다. 또한 날씨에 따라 같은 전장이라도 폭풍우가 내리거나 모래바람이 불어 시야가 제한되는 등 상황에 따른 변화를 보여 모든 면에서 향상된 비주얼을 느낄 수 있다.


▲전체적인 비쥬얼이 향상 되었다.

완전체 키메라 ‘키다리’ 에 맞서라

‘레지스탕스 3’ 의 추가된 새로운 외계인 ‘키다리’ 가 새로 등장한다. ‘키다리’ 는 강화된 하체로 점프하면서 지붕을 넘나들고 주인공 머리 위에서 총알을 퍼붓는 등 발전된 AI 로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게임에서는 인간을 짓밟고 머리를 뜯어내는 등의 잔혹성까지 더해져 전작보다 더욱 사실적이면서도 흉폭한 키메라들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다.


▲진화의 끝, 완전체 키메라 '키다리'

이에 맞서는 인간의 무기도 대폭 개선되었다. ‘레지스탕스 3’ 는 1편에서 선보인 무기 선택 방식인 ‘휠 방식(모든 무기를 자유롭게 바꿔 싸울 수 있다)’ 을 다시 채택했다. 밋밋했던 근접 전투 또한 쇠망치와 같은 각종 무기를 사용하는 액션으로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시리즈 전통무기인‘매그넘’, ‘샷건’, ‘오우거’, ‘카빈’ 총도 사용할 수 있으며 ‘로스모어’ 의 경우에는 화염탄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총의 외형은 모두 달라졌으며,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특히 전편에 등장한 리볼버는 불길이나 얼음 속성 탄을 사용할 수 있어 전략성도 강화되었다.


▲육탄전부터 무기 사용까지 근접 전투도 다양해졌다.


▲상황에 따른 무기사용


▲화염탄으로 화끈하게 태워버리자

이번 작품에서 새로 추가되는 무기인 ‘오거웨폰(전자분광기)’ 은 새로운 조준경으로 물체나 건물 등을 관통하여 공격할 수 있다. 또한 돌연변이(뮤테이터) 무기는 생화학 가스를 발사해 적을 폭발시켜 주변에도 피해를 입히거나 같은 편을 공격하게 만드는 등, 위력면에서도 더 강해진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벽을 타거나 창문을 넘는 등 다양한 액션 활동이 가능해져 게임플레이를 더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폭풍우 속 전투에서도


▲모래바람이 부는 전장까지 큰 스케일을 자랑한다

순간이동과 은신이 가능한 16인 온라인 멀티 플레이

전작 ‘레지스탕스 2’ 의 멀티 플레이는 최대 60인이 전투를 벌이는 큰 스케일을 자랑했다. 하지만 ‘레지스탕스 3’ 는 최대 16명까지의 온라인 멀티 플레이 배틀을 제공한다. 비록 참여 인원은 줄었지만 각종 콘텐츠가 추가되었고, 성적에 따른 무기 강화와 커스터마이즈 기능도 구현되었다. 또한 특정 킬 수를 달성하면 순간이동과 은신을 사용할 수 있어 멀티 플레이의 재미와 전략을 극대화시켰다.

게임의 싱글 플레이 캠페인 모드에서는 2인이 온라인을 통해 협력플레이를 할 수 있다. 협력 플레이는 역할 분담에 따라 진행하는 방식으로, 혼자서는 진행이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면 분할을 통해 오프라인에서의 멀티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레지스탕스3’ 는 오는 9월 8일, 한글화되어 PS3 독점으로 정식 발매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레지스탕스 3 2011. 09. 06
플랫폼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인썸니악게임즈
게임소개
'레지스탕스 3'는 전작으로부터 4년 후, 키메라 세력에 정복당한 황폐해진 지구에서 주인공 카펠리가 펼치는 생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작품은 3D와 PS무브 대응 기능을 추가했으며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