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이플스토리 꿀팁] 쁘띠 행성 '리틀 메이플 플래닛' 공략

/ 1

메이플스토리 '우주 Like 메이플?' 시즌2가 현재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 그 중 쁘띠 행성에서 진행하는 '리틀 메이플 플래닛'이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리틀 메이플 플래닛'은 '메이플 월드의 원소'와 '메이플 월드의 씨앗'을 사용, 쁘띠 행성의 환경을 조성하는 이벤트다. 변화된 환경에 갤럭시스타를 사용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고, 쁘띠 행성 레벨에 따라 지급 횟수가 늘어난다.


그러나 '리틀 메이플 플래닛' 진행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메이플 월드의 씨앗' 획득 위치부터 각 환경 보상의 효율까지, 어느 정도 정보가 없다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메카에서는 '리틀 메이플 플래닛'의 꿀팁 두 개를 정리했다.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서 알아보자.



▲ '리틀 메이플 플래닛'은 행성 쁘띠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 진행에 있어 가장 까다로운 것은 '메이플 월드의 씨앗' 획득이다. 다른 재료 '메이플 월드의 원소'는 맵에 상관없이 '메이플 월드의 원소 광석'을 캐면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지만, '메이플 월드의 씨앗'은 그렇지 않다. 씨앗은 모든 맵에서 나오지 않을뿐더러, 씨앗 종류에 따라 획득 가능한 맵이 정해져 있다.


씨앗 종류는 총 18개다. 쁘띠 행성에는 초원, 사막, 산, 바다, 물가, 설원의 6개의 환경이 있는데, 환경별로 3종류의 씨앗이 존재한다. 각 환경에 필요한 씨앗 종류와 획득 장소는 아래와 같다.



▲ '메이플 월드의 씨앗'은 지정된 지역에서만 나온다


참고로 '모든 종류의 씨앗을 심어보기' 업적을 달성하면 갤럭시 스타를 50이나 획득할 수 있다. 그러니 잊지 말고 해당 업적을 꼭 수행하자.




'리틀 메이플 플래닛'이 인기 있는 이유는 보상이 크기 때문이다. 갤럭시 스타를 사용하면 환경별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하루 50개의 보상이 지급된다.


가장 추천하는 것은 '산'이다. 산은 '수상한 큐브'와 '주문의 흔적'을 지급한다. 최소 보상인 '주문의 흔적'을 받는다고 해도, 하루에 15,000개를 획득 가능하다.


만약 링크 캐릭터를 육성 중이라면 일정량의 경험치를 주는 '바다'도 나쁘지 않다. 고 레벨에서는 큰 이득을 볼 수 없지만, 저레벨은 효율이 뛰어나다. '카오스 핑크빈의 마크'를 위해 핑크빈을 육성하는 유저에게도 괜찮은 선택이다.


이번 기회에 성향을 올리고 싶다면 '매력', '카리스마', '손재주' 등 다양한 성향이 주어지는 '물가'를 선택하자. 성향이 상승하면 '버프 지속시간 증가', '몬스터 방어율 무시' 등 사냥에 큰 도움이 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매일 최소 500 이상의 성향을 획득 가능하니 참고하자.


나머지 초원, 사막, 설원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그나마 초원은 '쥬니퍼베리 씨앗' 확률이 비교적 높아 운에 따라 어느 정도 이득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사막과 설원은 다른 환경을 포기하면서까지 선택할 이유는 없다.



▲ 제일 추천하고 싶은 것은 '산'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