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스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블록버스터'급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클로저스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신규 지역과 새로운 캐릭터 성장 시스템은 물론 각종 콘텐츠가 보강 및 추가된다. 업데이트와 함께 5월 한 달 동안에는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재도약의 첫 걸음을 시작한 클로저스가 어떤 콘텐츠로 유저들을 찾아갈 지 본문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신규지역과 PNA시스템, 50레벨 이후 콘텐츠를 책임진다
▲ 새로 공개되는 고레벨 전용 지역 '플레인 게이트'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위한 신규지역 '플레인게이트'에는 '붉은 이동석'과 '푸른 이동석'을 통해 입장 가능한 총 6개의 던전이 준비되어 있다.
'붉은 이동석'으로는 '사원 출입로', '순례길', '왜곡의 제단'을, '푸른 이동석'을 통해서는 '황혼의 가도', '붕괴의 빗길', '알라우네의 정원'을 플레이할 수 있다. 단, 보스 스테이지인 '왜곡의 제단'과 '알라우네의 정원'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각 던전에 맞는 '차원 이동석 열쇠'가 필요하며, 하루 2회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인 게이트'에서는 전용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게임 내 최고 등급인 레전더리 품질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신규지역과 더불어 고레벨 캐릭터들의 새로운 능력치 'PNA'가 추가된다. 50레벨 이상 캐릭터가 'PNA'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슬롯이 열리며, 이 부위에 '공격', '방어', '보조' 중 원하는 타입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같은 장비를 세팅한 캐릭터라도 'PNA' 설정에 따라 전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취할 수 있다.
▲ 새로 공개되는 고레벨 전용 지역 '플레인 게이트'
▲ 같은 캐릭터라도 차별화된 'PNA'시스템을 통해 다른 방향으로 육성이 가능 하다
강화된 서클 기능, 서클 아지트와 마스코트를 만나보자
▲ 서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할 아지트와 마스코트
이제 서클에 가입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등장할 '서클 아지트'와 '마스코트'로 서클의 커뮤니티 기능이 대폭 강화된다. 서클 레벨 2에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신강고 동아리실'을 시작으로 '사무실', '기숙사', '훈련실' 등 다양한 테마의 아지트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던전 경험치 효율을 올려주는 '따뜻한 난로', 물약을 비롯한 소모품을 일반 상점에 비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최첨단 자판기'와 같은 실용적인 '마스코트'를 '서클 아지트' 내에 설치할 수 있게 된다.
신규 코스튬 추가, 5월의 웨딩 드레스
▲ 5월의 한정 코스튬 세트 '5월의 웨딩 마치 코스튬'
'가정의 달'인 5월의 컨셉에 걸맞는 새로운 한정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될 '5월의 웨딩마치 코스튬'은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형태의 기간 한정 상품이다. 해당 코스튬 세트는 5월 28일까지 게임 내 유니온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늘어난 코스튬 종류에 발맞춰 인벤토리의 코스튬 수납공간도 확장된다. 기존에는 캐릭터당 총 70개의 코스튬을 인벤토리에 보관할 수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 이후 105개의 코스튬을 소지할 수 있다.
스킬 큐브 개편과 다양한 밸런스 조정
기존에 존재하던 스킬 큐브 시스템도 대대적으로 개편된다.
앞으로는 같은 스킬이라도 다양한 옵션 선택을 통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튜닝이 가능하다. 이세하 캐릭터의 경우 기존의 '발포 : 마스터 스킬 큐브'의 옵션이 '공중 사용후 추가타' 기능이 옵션이었으나 패치 후에는 '발포 : 공참타'로 명칭이 바뀌고 옵션 또한 '발포로 인한 체이스 피해량 증가'로 교체되었다.
공용 스킬 큐브인 옵션 큐브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캐릭터 별로 더욱 다양한 스킬 큐브가 추가될 예정이다.
▲ 업데이트로 개편되는 '이세하'의 스킬 큐브 상세 내용
그 밖에 그동안 상대적으로 강력했던 '에어리얼' 옵션이 하향되고 신규 옵션인 '체이스'와 '다운어택'이 추가되면서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의 폭이 넓어졌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과 맞물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지금까지 다소 약체로 평가받던 캐릭터들의 새로운 쓰임새가 연구될 것으로 보인다.
쉴 틈이 없다, 5월 이벤트 패키지
▲ 다양한 이벤트에 5월은 쉴 틈이 없다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매일 출석과 간단한 미션을 수행, 빙고판을 채우는 빙고 이벤트가 업데이트와 동시에 진행된다. 빙고 완성 시 다양한 코스튬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코스튬 랜덤 박스'와 캐시 아이템 '유니온 엘리트 육성 코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점검 후부터 5월 14일까지 강화 연료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역대급' 이벤트와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오염, 파괴되지 않는 '강화 데이 이벤트', 판매가 종료된 '뉴웨이브'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가정의 달 풍선 세트 모으기 이벤트' 등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시행된다.
이러한 내용은 지난 19일(일) 유저 간담회에서 언급된 '100 to the 클로저스' 계획의 일환이다. 클로저스는 간담회 현장에서 앞으로의 100일간의 청사진을 공개했었다. 그때 발표한 여러 계획 중 '고레벨용 콘텐츠'와 '서클 커뮤니티 기능 개선'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루어진다.
클로저스의 변화는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새로운 캐릭터 '나타'를 필두로 한 클로저팀 '늑대개' 멤버들의 공개와 더불어 'NPC 서포터 시스템', '새로운 PVP 모드'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유저들과 만날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
▲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늑대개'팀을 만날 수 있을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