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정준영 출전하나, 스포TV 게임즈 '배그' 리그 22일 개막

/ 1

▲ 'PUBG 워페어 마스터즈 파일럿'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포TV 게임즈)

스포TV 게임즈는 오는 22일, 자사가 진행하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대회, 'PUBG 워페어 마스터즈 파일럿(이하 PWM)'을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스쿼드 모드 1인칭 시점(FPP)으로 진행되며 총 상금 규모는 1억 원이다. 타 '배틀그라운드' 리그 출전팀 중 기존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된 40팀이 출전한다. 이에 '4:33', '콩두 레드닷', 'OP.GG' 등 상위권 입상팀은 물론, 인기 스트리머 팀원으로 구성된 'C9', 가수 정준영이 속한 '콩두 길리슈트'까지 다양한 팀이 'PWM'에 합류했다. 

본선은 2월 22일 개막해 매주 목, 금 오후 5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된다. 경기는 서울 강남 게임이너스 PC방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넥슨아레나에서 개최하는 뷰잉파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중계는 성승헌 캐스터, 온상민 해설, '사신' 오승주 해설이 맡는다. 여기에 경기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표를 제공해 팬들이 경기 상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우선 낙하 분포도를 통해 초반 각 팀의 낙하 선호 지점, 낙하 타이밍을 보여주고 팀원이 흩어져서 낙하한 경우 각 팀원 현재 위치를 보여준다.

킬 발생 후에는 실시간 포인트 집계로 누적 포인트와 현재 킬 순위를 제공하며 팀원 사망 시 게임오버 시간을 기록해 각 선수가 죽은 시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또한, 피격된 신체 부위까지 표시해 팔, 다리, 몸, 머리 중 플레이어가 사망 시 어느 곳을 맞았는지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매 라운드 종료 시 포인트 자동 합계 시스템을 통해 최종 팀 순위가 공개된다.

한편, 넥슨아레나에서는 현장 LED를 통해 각 팀원의 생사 여부 및 실시간 위치를 볼 수 있다. 또한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치킨과 음료를 제공하며, 경기 종료 후에는 현장 팬 투표를 통해 선발된 팀과 당일 라운드에서 우승팀의 팬미팅을 갖는다. 'PWM' 뷰잉파티 티켓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잔여은 현장 판매된다. 

'PWM'는 스포TV 게임즈 IPTV(LG U+ 109번, KT olleh TV 124번, B tv 137번)와 케이블 TV 채널, eSprotsTV(바로가기), 네이버(바로가기), 트위치(바로가기)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바로가기)를 통해 지난 경기 VOD를 제공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