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이플스토리2 1인 던전 '용맹의 시험장' 공략, 엑설런트 장비 획득 가능

/ 1

메이플스토리2 '웰컴 업데이트' 이후 1인 던전 종류와 보상이 증가되면서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추가 던전 중 '용맹의 시험장'은 익숙한 적을 상대하고 고급 보상을 챙길 수 있는 던전으로 인기가 높다.


그러나 혼자서 돌파해야 하는 던전인 만큼, 일부 유저들은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게임메카 ID '담배의요정타르'님이 '용맹의 시험장'을 상세히 분석, 맞춤 공략을 제공해주었다. 자세한 공략법은 본문을 참고하자.


해당 공략은 게임메카 ID 담배의요정타르 님이 제공해주셨습니다. 본문은 원 작성자가 직접 작성한 내용입니다.


▲ '용맹의 시험장 : 환령의 수련' 던전 정보

'용맹의 시험장 : 환령의 수련'은 9월 22일 '웰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48레벨 1인 던전이다. 1인 던전은 혼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위한 콘텐츠로, 단 한 명의 플레이어가 황금 열쇠를 사용하여 던전을 진행한다.

던전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마다 무작위로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 하나를 처치하면 보상을 받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엘리트 몬스터의 레벨은 모두 50으로 맞춰져 있고, 메이플스토리2에 존재하는 1레벨부터 50레벨 사이의 모든 엘리트 몬스터가 무작위로 등장하기 때문에 사냥 경험이 많다면 수월한 진행이 가능하다.

이곳은 낮은 확률이긴 하나 엑설런트 등급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반복 퀘스트 연계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존 인기 레벨 업 수단이었던 4인 던전을 대체하는 새로운 레벨 업 및 아이템 획득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용맹의 시험장'의 위치


▲ '용맹의 시험장' 던전 입구

'용맹의 시험장'은 PVP 전투장 '붉은 결투장'과 '피눈물 광산'이 있는 용맹의 봉우리에 입구가 있다. 던전에 입장하기 위한 선행 퀘스트는 없지만, 반복 퀘스트는 있다.




▲ '새로운 도전' 퀘스트


▲ '늑대소녀 티나'
 

▲ '시끄러운 주먹'

반복 퀘스트 수행을 위해서는 먼저 페리온에 있는 '늑대소녀 티나'에게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이후 용맹의 봉우리에 가서 '시끄러운 주먹'이 주는 '새로운 도전' 퀘스트를 수행하자.

위 퀘스트를 완수했다면 이제 용맹의 봉우리의 '검투사 칸'에게 반복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눈먼 리오'를 통해 퀘스트 완료를 할 수 있다.


▲ '용맹의 시험장'은 반복 퀘스트를 꼭 받고 들어가자




▲ '용맹의 시험장' 공략 영상

던전에 처음 입장해 전투를 치르기 위해서는 다리를 건너야 한다. 아래는 낭떠러지와 용암이므로 떨어지지 않게 이동하자. 무작위 엘리트 몬스터와 총 세 번에 걸쳐 전투를 치르게 되며, 1, 2, 3단계별로 보상이 다르다.


▲ 던전 첫 입장 시


▲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자



각 단계를 시작하려면 2시 방향에 위치한 '시험의 제단'에 액션 키를 입력, 제단에 불을 밝히면 된다.


▲ 시험의 제단에 불 밝히기

제단에 불을 밝히면 약 3초 후 몬스터가 등장한다. 몬스터의 난이도는 단계와 상관없이 일정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패턴을 가진 몬스터를 제외하면 무난하게 처치할 수 있다.


▲ '마노'를 닮은 1단계 엘리트 몬스터

전투장의 양쪽에는 전투 중 HP를 회복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있다. 사용하면 무조건 HP를 100% 회복시켜주며, 한 번 사용하면 다음 단계까지 진입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는다. 2, 3단계에는 회복 오브젝트가 1개로 줄어드니 유의하자.


▲ HP를 회복하자


▲ 회복소의 위치



첫 단계 보스를 잡으면 상자가 1개 나타난다. 첫 번째 상자는 엘리트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을 드롭하고, 낮은 확률로 엑설런트 등급 아이템이 나오기도 한다. 2단계의 상자는 2개로, 장비 아이템이 아닌 메소를 드롭한다.


▲ 1단계 보상 상자


▲ 2개의 상자가 나오는 2단계, 대신 보상에 장비는 없다



3단계는 시작 전에 경고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때 던전에 들어올 때 건넜던 다리가 무너지기 때문에 반드시 전투를 마쳐야만 던전에서 나올 수 있다.

마지막 3단계는 3개의 상자를 열 수 있는데, 가운데 상자만 엘리트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을, 나머지는 메소를 드롭한다. 3단계까지 공략을 마치고 던전이 종료되면, 필드 중앙에 생성된 포탈을 이용하여 밖으로 나갈 수 있다.


▲ 3단계 시작 안내 경고


▲ 3개의 상자가 나오는 3단계


▲ 3단계까지 끝나면 중앙에 포탈이 생긴다





메이플스토리2의 모든 엘리트 몬스터들이 무작위로 등장하므로 수많은 공략을 일일이 외우기는 힘들지만,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패턴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패턴은 에어본으로, 대상에게 대미지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는 패턴이다. 대표적으로 '우르판다'와 '프랑케네뜨'가 에어본 기술을 사용한다. 벽이 없고 낭떠러지로 이어지는 3~9시 방향에서 띄워졌다면 용암 속으로 빠지거나 낙사할 수도 있다.

10시나 1시의 가장자리에서 맞으면 낮은 벽에 가로막혀 높게 뜨지 않아 낙하 대미지를 피할 수 있다.


▲ 이걸 낭떠러지 앞에서 맞으면 바로 용암행이다


▲ 낮은 벽을 이용해 낙하 대미지를 피할 수 있다


▲ 에어본 스킬을 사용하는 '우르판다'와 '프랑케네뜨'



두 번째로 주의를 기울여야 할 패턴은 대상을 뒤로 밀쳐내는 넉백이다. 대표적으로 '트라우로스', '깡패 바라하'가 넉백 스킬을 사용한다. 밀려나는 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낭떠러지 바로 앞이 아니라도 방향만 맞으면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10시, 2시의 벽을 등지고 싸우는 것이 좋다.


▲ 뒤로 멀리 밀려나는 넉백 스킬


▲ 벽이 있다면 안심


▲ 넉백 스킬을 사용하는 '트라우로스'와 '깡패 바라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메이플스토리 2 2015년 7월 7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 2'는 2D 횡스크롤 MMORPG '메이플스토리'의 정식 후속작이다. '메이플스토리 2'는 전작과 달리 쿼터뷰 시점의 풀 3D MMORPG 장르를 채택한 점이 특징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귀여운 캐... 자세히
이재홍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