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라임 오딧세이 2차 CBT, 4개월동안 성형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 1

lime001.jpg

지난 6월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이하 CBT)를 통해 게임의 기본적인 틀을 게이머들에게 선보인 MMORPG ‘라임 오딧세이’가 오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2차 CBT에 돌입한다. 10,000명의 테스터를 모집하는 이번 2차 CBT를 통해 개발사 ‘시리우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테스트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하여 발전된 ‘라임 오딧세이’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과연 1차 CBT 이후 4개월동안 얼마나 달라졌는지 게임메카에서 먼저 살펴보았다.

개선된 유저 인터페이스(UI)

먼저 유저 인터페이스(이하 UI)가 개선되었다. 지난 1차 CBT 때 유저들은 UI가 산만하고 크기 조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개발사는 ‘편의성을 강조한 UI’를 목표로 새롭게 설계했다.

lime002.JPG

▲ 변경된 UI의 모습

기존에 창이 여러 개 뜨거나 분산되어 있던 기능을 통합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전체적으로 색감을 폭넓게 지원하였다. 게임 타이틀 역시 기존의 단순했던 구조에서 여러 조형물과 색감이 추가되어 새롭게 단장했다.

강력한 몬스터들의 서식지, 듀발 고원

지난 1차 CBT에서 공개된 ‘푸른 산호 숲’과 ‘서툼바라’에 이어 2차 CBT에서는 신규 월드 ‘듀발 고원’이 모습을 드러낸다. ‘듀발 고원’은 투르가 종족의 거점인 ‘카라쿤타’의 서쪽에 위치한 초록 대지가 드넓게 펼쳐진 구릉지대다.

lime003.jpg

▲ 듀발 고원에서 볼 수 있는 영웅들의 석상

‘듀발 고원’의 특징은 높은 지역으로 오를수록 고저차가 큰 구릉과 언덕들이 많이 나타난다는 점이다. 지형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기 때문에 ‘안개’를 비롯한 여러 가지 자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언덕과 언덕 사이에는 반원 모양으로 무리진 ‘클로버 언덕’을 볼 수 있다.

lime004.jpg

▲ 거대한 칼이 움푹 들어가 있는 상처의 고원 필드

‘듀발 고원’에서도 매력적인 NPC들을 만날 수 있다. 유목민들의 족장 ‘리칠’과 ‘하무단’, 발키리안의 시조이자 4대 영웅인 ‘린’의 쌍둥이 동생 ‘란’, 반은 인간 반은 새의 형상을 하고 있는 ‘가로나 종족’, ‘듀발 고원’의 ‘마제로나’ 마을의 가장 높은 어르신인 ‘발카라스 태수’ 등이 플레이어를 환영한다. 이들은 ‘듀발 고원’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하고 ‘라임 오딧세이’의 새로운 스토리를 진행하는 하나의 축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lime005.JPG

▲ 듀발 고원에 위치한 마제로나 마을

또한 ‘듀발 고원’에는 기존 몬스터보다 강력한 30여 종의 몬스터가 자리잡고 있다. 물의 정령 ‘운디네’와 도마뱀 인간 ‘리저드족’,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고원 트롤’ 등이 대표적인 몬스터다. 이 밖에 중간 보스급 몬스터인 ‘발키리안의 영혼’과 보스 몬스터 ‘크로나그’를 만날 수 있다. ‘듀발 고원’의 깊숙한 지역인 ‘포효의 오르막’에 서식하고 있는 ‘크로나그’는 2차 CBT에서 가장 강력한 몬스터이기도 하다.

lime006.jpg

▲ 2차 CBT 최강의 몬스터 크로나그

신규 직업 ‘마술사’와 ‘다인’

지난 테스트에서는 ‘검사’, ‘치유사’, ‘도적’ 등 3가지 직업과 ‘대장장이’, ‘재봉사’, ‘요리사’ 등 3가지 생활 직업이 공개되었다. 2차 CBT에서는 여기에 신규 직업 ‘마술사’와 신규 생활직업 ‘다인’, 2가지 직업이 새롭게 공개된다.

lime007.jpg

lime008.jpg

▲ 새롭게 추가된 직업, 마술사와 다인

원거리 딜러인 ‘마술사’는 가장 높은 원거리 대미지를 자랑하지만 근접 공격력과 방어력은 극도로 낮은 전형적인 마법사 캐릭터다. ‘마술사’의 마법은 기본적으로 무기에 마나를 담아 적을 타격하는 ‘마나 스트라이크’와 몬스터의 공격 대미지를 경감해주는 ‘피지컬 배리어’ 등이 있다. 이 밖에 적에게 번개 화살을 발사하는 ‘라이트닝 스파크’, 바람의 창으로 공격하는 ‘스파이럴 엣지’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마술사’는 10여 가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lime009.jpg

▲ 마술사 상위 복장

‘다인’은 ‘대장장이’와 ‘재봉사’, ‘요리사’에 이은 새로운 생활직업이다. 직업명 ‘다인’은 ‘차 다(茶)’자에 ‘사람 인(人)’을 합친 단어로 차를 끓이는 사람을 뜻하며 채집과 발굴을 통해 얻은 약초와 흙으로 향 좋은 ‘전통차’와 차 그릇인 ‘다기(茶器)’를 제작할 수 있다. ‘다인’은 채집을 할 때 다른 직업에 비해 좋은 약 재료를 얻을 확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다인’은 이 밖에 마나 계열 음료를 비롯해 ‘효과 음료’, ‘버프 음료’, ‘몸 상태 변화 음료’, ‘다기-호리병’ 등을 제작할 수 있다.

lime010.jpg

▲ 투르가 남자 캐릭터의 다인 이미지. 이름부터 다인과 거리가 멀어보인다

새로운 20여가지 장비와 장신구

새로운 장비와 장신구 역시 2차 CBT에 등장한다. 장비로는 ‘강철’과 ‘가죽’, ‘천’ 계열 모두 20여 종의 세트 장비가 추가되었다. 이들 장비는 각 종족 시나리오의 조건을 만족시키거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장장이’와 ‘재봉사’ 직업을 통해 제작했을 때에는 더 능력치가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다.

lime011.jpg

▲ 힐러의 최상급 복장 이미지

장신구 역시 20여 종의 새로운 물품이 추가되었다. ‘천사 머리띠’와 ‘무늬 머리띠’, ‘악마 머리띠’, ‘여왕 왕관 티아라’와 ‘보석 왕관’ 등 다양한 장신구를 2차 CBT 기간에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에 ‘시리우스 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선보일 예정인 최상급 장비를 2차 CBT기간 내에 대거 공개할 계획이다.

lime012.jpg

▲ 다양한 장신구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콘텐츠에 추가된 다양한 요소

위에 소개한 큰 줄기의 콘텐츠 외에 각 직업군마다 전투와 생활 직업 스킬들이 대거 추가된다. 또한 ‘윈더스’와 ‘해마’와 같은 신규 탑승물이 추가되고 1차 CBT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파티 플레이’와 ‘길드 시스템’이 지원된다. 여기에 ‘손 인사’와 ‘차 마시기’ 등 각 캐릭터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소셜 액션(Social Action)’을 선보일 예정이다.

lime013.jpg

▲ 새로운 탈 것, 해마

lime014.JPG

▲ 다양한 소셜 액션이 추가되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싸이칸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라임 오딧세이'는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하캉'의 원화를 바탕으로 한 밝고 쾌활한 그래픽과 통쾌한 액션을 내세운 MMORPG다. 아기자기한 생활형 콘텐츠와 전투 직업과 다른 생활 직업을 도입하여 다양하게 즐길 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