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아스트로 레인저, 아케이드로 돌아온 진짜 리듬 `액션`

/ 1

굿맨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중인 아케이드 리듬 액션 게임 ‘아스트로 레인저’ 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아스트로 레인저' 는 지난 2007년 온라인게임으로 출시되어, 개성있는 캐릭터와 세련된 그래픽 등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그러나 '아스트로레인저' 의 강렬한 그래픽과 스테이지 방식의 게임 구성은 온라인게임보다는 콘솔이나 아케이드의 색채가 강했고, 이에 서비스를 종료한 뒤 모든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아케이드 버전으로 다시 제작되었다.

지난 11월 열린 '지스타 2010' 기자간담회 이후, 최초로 일반 유저들에게 공개되는 아케이드 버전 '아스트로 레인저' 는 조만간 실시 예정인 국내 인컴 테스트를 앞두고 막바지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새롭게 탄생한 '아스트로 레인저' 의 주요 요소들을 살펴보자.


▲ 지스타에서 공개된 '아스트로 레인저' AC 버전 시연 영상

본격 리듬 ‘액션’을 보여주마

'아스트로 레인저' 는 단순히 리듬에 맞춰 음악을 연주하는 것이 아닌, 외계인의 침공에 맞서 싸우기 위해 선택된 4명의 레인저들이 벌이는 활약상을 주제로 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외계인을 물리친다는 기본 스토리를 바탕으로 리듬에 맞는 타이밍과 정확성을 겨루게 되며,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다양한한 액션을 조작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아스트로 게이지' 가 점점 차오르게 된다. '아스트로 게이지' 를 가득 채우면 특수키를 눌러 '아스트로 체인지' 를 발동, 변신을 할 수 있다. 변신 상태에서는 게임을 보다 쉽게 풀어갈 수 있으며 연속 발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스트로 체인지' 는 초보자들에게는 게임 도우미 역할을, 고수 유저들에게는 고득점을 도와주는 필수 요소로 작용한다.


▲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우주인을 상대로 다양한 액션을 선보인다


▲ '아스트로 게이지' 를 모두 모아서 변신하면 점수 획득이 훨씬 쉬워진다

6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과 4인 동시 온라인 대전

'아스트로 레인저' 의 또 하나의 특징은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꾸밀 수 있다는 점이다. 커스터마이징 기능 자체는 이미 많은 게임에서 선보이고 있으나, '아스트로 레인저' 의 특이한 컨셉과 아케이드 음악게임이라는 장르에 특화된 꾸미기 시스템은 유저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아스트로 레인저' 는 아케이드 첫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600가지가 넘는 엄청난 볼륨의 아이템을 구현한다.

이러한 캐릭터 정보는 ‘아스트로 카드’ 로 관리할 수 있다. '아스트로 카드' 는 자신의 성적을 저장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홈페이지를 통한 카드 연동을 거쳐 자신의 정보 관리나 캐릭터 꾸미기 등 보다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 다양하고 매력적인 커스터마이징 기능


▲ 모든 정보는 이 '아스트로 카드' 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아스트로 레인저' 는 국산 아케이드 음악게임 중 최초로 온라인 대전 기능을 적극 활용해 최대 4인까지의 동시 대전을 구현한다. 최근들어 아케이드 게임에서도 온라인 기능을 활용한 게임들이 점차 늘고 있으나, 아직까지 국산 음악게임계의 온라인 기능은 점수 등록이나 가상 대전 정도가 전부이다. 때문에 '아스트로 레인저' 의 4인 동시 온라인 대전 기능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 온라인을 통한 4인 대전을 아케이드에서!

유명 아티스트 총집합, 음악게임계의 드림팀 완성!

음악게임에 있어 가장 주목을 받는 부분은 역시 아티스트 라인업이다. '아스트로 레인저' 는 'PUMP IT UP' 에서 실력을 널리 인정받은 'YAHPP' 등의 유명 아티스트는 물론, 다양한 음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본인 아티스트들의 참여를 통해 장르의 다양화와 신선함을 동시에 추구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주목할만한 점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수많은 명곡을 만들어 낸 게임음악 아티스트 'Forte Escape(본명: 이철희)' 가 오랜 공백을 깨고 '아스트로 레인저' 를 통해 신곡을 발표하며 컴백한다는 사실이다. 'Forte Escape' 는 이번 '아스트로 레인저' 참여에 대해 "음악게임에 다시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은 있었는데 아스트로 레인저 특유의 독특함과 높은 게임성을 보고 결심을 굳히게 되었다. 그 동안 많은 기다림과 응원을 보내주신 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좋은 곡을 선보이도록 하겠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 Forte Escape의 대표곡 중 하나인 'End of the Moonlight' (DJMAX)


▲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게임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아스트로 레인저` 는 지난 2007년 온라인게임으로 출시되어 개성있는 캐릭터와 세련된 그래픽 등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그러나 `아스트로레인저` 의 강렬한 그래픽과 스테이지 방식의 게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