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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은 제9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온라인 예선을 마치고 81명의 최종 본선 진출자를 확정했다. 총 4,000여 명이 참여한 온라인 예선은 지난 8월 라운드 1과 라운드 2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8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된 라운드 1은 넥슨 임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넥슨 게임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문제 등의 문제가 출제됐다
    2024.09.30 17:11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게임 개발자 대상으로 경기게임아카데미 AI 활용 게임 개발자 역량 강화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이 주관하는 '역량 강화 과정'은 중소 게임사 개발자가 게임 제작에 AI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10월 10일 특강을 시작으로 15일, 18일, 21일, 23일에 각기 다른 주제로 총 10개 교육을 한다
    2024.09.30 16:55
  • 김성회는 28일, 유튜브 채널 G식백과 커뮤니티를 통해 총 21만 720건의 청구인을 모은 게임 사전심의 등급분류 규정 제 32조 2항 3호 폐지를 위한 헌법소원 위헌심판 서명이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헌법소원 청구인 수가 헌정사상 최고 서명인 기록이라며, 해당 수치에 대해 최종 수작업 집계가 끝나면 200여 명의 변동이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2024.09.30 10:12
  • 뱀파이어 서바이버 개발사 폰클이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퍼블리싱 부서를 설립했다. 해당 소식은 지난 27일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게임 퍼블릭 행사에서 전해졌다. 퍼블리싱 부서는 일반적으로 추가적인 IP 확보가 목적이지만, 폰클은 인디게임 개발자가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 밝혔다
    2024.09.29 15:58
  • 스팀 등 패키지가 아닌 디지털 다운로드 방식 게임을 유통하는 플랫폼이 득세하며 게임 소유권이 화두로 떠오른 바 있다. 이에 대해 주목할 만한 법안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행을 앞두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24일 게임을 포함한 디지털 상품을 표시하는 것에 대한 법률에 서명했다
    2024.09.27 17:45
  • 최근 게임계 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풀프라이스 게임 가격은 9만 원을 목전에 두고 있고, 원활하게 게임을 돌릴 수 있는 부품 하나 구매하려면 최소 100만 원 이상은 투자해야만 하니 PC 업그레이드도 쉽지 않은 상황이 됐죠. 당장 최근 소식이 공개된 PS5 Pro만 하더라도 112만 원에 달합니다, 스탠드와 디스크까지 더하면 140만 원 내외까지 예상되죠. 모바일 역시 최신 게임을 하기 위한 하이엔드 모델은 200만 원이 넘어갑니다
    2024.09.27 16:29
  • 인디게임 플로리스 다크니스와 함께한 점자도서 기부 캠페인이 성료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7일, 서울시 강동구 한국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점자도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희망스튜디오, 스토브인디, 플로리스 다크니스 개발사 올드아이스가 참석해 점자도서 소개와 증정식을 진행했다
    2024.09.27 16:11
  • 이키나게임즈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4에 자사 게임 3종을 출품했다. 먼저 ‘지금 우리 학교는’은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자체 부스에 자리한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비주얼 노벨로, 작년에 PC, Xbox, PS5,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출시됐다. 웹툰·드라마와 다른 스토리 전개와 멀티 엔딩, 국내 성우 24명을 동원한 풀더빙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2024.09.27 15:54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4일 지타워에서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수료식을 열었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부트캠프 4기까지 배출한 수료생은 총 137명에 이른다
    2024.09.27 15:41
  • 넥슨은 자사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넥슨 오픈 API’에 유저 창작 서비스 홍보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넥슨 오픈 API는 유저 정보, 랭크, 아이템 등 넥슨 게임 내 데이터를 누구나 유저 창작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공개 플랫폼이다. 넥슨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생성된 유저 창작 웹·앱 서비스는 100여 건 이상이며, 일회성으로 생성된 서드 파티 서비스는 8만 건이 넘는다
    2024.09.27 14:48
  • 넷마블은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관련 국제표준 인증으로, 효율적인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넷마블은 국제표준화기구 기준을 바탕으로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퍼블리싱 서비스 등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점검해 ISO 45001을 획득했다
    2024.09.27 14:39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지난 24일 엘리에나호텔에서 중국 광저우게임산업협회와 방한 세미나 및 교류회를 가졌다. 광저우시 상무국, 광저우시 게임산업협회, 광저우시 게임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 게임사 대표들이 함께 디지털 문화 서비스 발전 추세, 시장 기회 및 혁신 기술 등에 교류했다
    2024.09.27 14:28
  • 국회에서 1년에 한 번 국가기관들의 행보를 감사 및 감찰하는 국정감사가 다가왔다. 게임과 가장 밀접한 문화체육관광부를 필두로 한 관련기관도 예외는 아니다.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10월 7일에 문체부를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가 열리고, 17일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물관리위원회, 24일에는 종합감사를 한다
    2024.09.27 10:39
  • 엔씨소프트가 오픈소스 모델 기반 튜닝 거대언어모델인 라마 바르코 LLM(Llama-VARCO)을 26일 공개했다. 라마 바르코 LLM은 오픈소스 모델 ‘라마 3.1’에 엔씨 기술력을 더해 한국어 성능을 향상시킨 튜닝 모델이다. 한국어 LLM의 사고력을 특정하는 로지코(LogicKor) 벤치마크에서 파라미터 100억 개 이하 동급 공개모델 중 1위의 성능을 기록했다고 엔씨는 밝혔다
    2024.09.26 17:28
  • 제 22대 국회 게임정책포럼이 30일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제 3세미나실에서 창립총회를 연다. 이번 포럼은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공동대표를 역임하며 여·야의원 34 명이 회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게임정책학회, 게임문화재단까지 7개 단체가 포럼 단체회원으로 참가한다
    2024.09.26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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